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은 1980년도 설립인가를 받아, 현재 죽전 캠퍼스에서 14개 전공, 천안캠퍼스에서 3개 전공까지 총 17개의 전공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심리 및 영재교육 등을 비롯한 교육학전공과 국어교육, 영어교육, 수학교육 등을 비롯한 교과전공, 그리고 음악교육, 미술교육, 체육교육 등 예체능 전공 등 다양한 전공을 개설하고 있으며, 그동안 우리 교육대학원을 졸업한 동문의 수가 약 6000명이 됩니다.

  교육대학원의 설립목표는 교원의 재교육과 교원양성에 있습니다. 재교육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교육학과 전공 교과교육 이론 및 실제에 대한 전반적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계의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교사로서의 사명감과 전공 교과에 대한 심화학습,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을 위한 자기능력 계발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교육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전공별 교육과정은 미래 디지털시대에 필요한 교사 양성에 부응하고자 융복합인재교육전공 및 인공지능융합교육전공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분의 미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수준 높은 교수님들의 강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대학을 졸업하고 교원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하여 우리 교육대학원에서 소정의 절차와 과정을 이수하면 교육학 석사학위와 함께 교원자격증을 받을 수 있으므로 교사를 희망하는 분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교육대학원은 여러 가지 장학금제도가 있습니다. 현직 교원은 50%, 교육관련 직종 근무자에게는 20%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교육, 연구, 봉사, 특별장학금 등을 지급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원우들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교육대학원 졸업생에 한하여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에 입학할 수 있는 특전이 있습니다. 졸업 후 지속적인 학위과정을 원하시면 최선을 다해서 도와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교육대학원의 모든 교수님과 직원 모두는 여러분들이 항상 편히 교육 받을 수 있는 안식처가 되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며, 언제라도 여러분과 함께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많이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대학원장  허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