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1251 학군단장 권동주 대령입니다.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학군단은 1980년 캠퍼스 최초로 설치되어 ROTC 20기부터 임관을 시작한 이래 62기까지 42개 기, 1,671명이 임관을 하였습니다.

 

특히 201971일부로 우리나라 캠퍼스 학군단으로서는 최초로 중령급 학군단에서 대령급 학군단으로 승격하여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최고의 학군단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군단은 김수복 총장님과 박승환 부총장님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 아래, 군사학 교육을 비롯하여 후보생 해외 전·사적지탐방, 인성 수련회, 국내 안보 현장 답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별히 방학 기간 중 실시되는 입영 훈련 간에는 총장님과 부총장님 위문, 학기 중 장학금 지원, 학군단 시설보강 등 전폭적인 대학의 지원 받으며올바르고 유능하며 헌신하는 戰士육성과민족애를 바탕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인재 양성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학군단장으로서 조국을 위하여 피를 흘리고, 전우를 위하여 눈물을 흘리며, 자신을 위하여 땀을 흘리는 사관후보생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관후보생 여러분!

지금 무슨 이유로든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입니다. 잘하든 못하든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힘든 것입니다. 꿈과 희망을 갖고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랍니다.

 

1251 학군단장 대령 권동주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