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1공학관

제1공학관은 지상 5층, 지하 1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층은 건축공학전공 전산실(321,323)과 건축학전공 문헌정보실(326), 모형제작실(327)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4층은 건축학전공 스튜디오를 대부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2
교학행정팀(2공학관 316호)

제2공학관 316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과대학 학생들의 각종 학사행정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3
세미나실(1공학관 307호)

세미나 성격과 인원수에 따라 다양한 장소에서 이뤄지고 있는데, 건축학부 학생들 간의 소규모 세미나의 경우 건축학부 세미나실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4
문헌정보실(1공학관 326호)

건축 관련 국내외 도서 및 정기간행물과 다양한 시청각자료를 자유 열람하는 방식으로 자료의 대출을 제한하는 대신, 컴퓨터, 스캐너 및 복사기, 프린터 등을 비치하여 필요한 자료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
컴퓨터실(1공학관 325호)

제1공학관 3층에 건축학부 전용의 컴퓨터실로 세 곳 있습니다. 각 전산실에는 평균 20대 의 개인용 컴퓨터를 비치하고 있으며, 수업시간 외에는 학생들에게 개방하여 개인 작업 및 동아리 스터디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6
모형제작실(1공학관 327호)

모형제작실은 플로터 2대, 레이저컷팅기 3대, 3D프린터 3대와 컬러프린터 등의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전담조교가 상주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건축학부 학생들의 모형 제작 에 필요한 일부 소형장비는 대여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건축모형 작품을 촬영할 수 있는 사진실을 별도의 실로 구획하여 학생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7
건축대학 실험동(메종트리앙글르)

2009년 완공된 건축대학 실험동은 제1공학관과 더불어 건축학부 학생들의 주 사용 건물로 건축시공재료실험실, 강구조실험실 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4층은 건축학전공 5학년 학생들의 설계스튜디오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8
시공재료실험실(메종트리앙글르 2층)

건축대학 실험동 1층에 위치한 시공재료실험실은 건축의 기본이 되는 재료 및 시공법을 실험하는 장소입니다. 주로 건축공학전공 3~4학년 학생들의 수업과 실험 실습을 위한 장소이며, 각종 장비를 배치하고 담당조교가 실험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9
건축구조실험실(메종트리앙글르 1층)

건축학부 실험동 지하 1층에 위치한 건축구조실험실은 건축구조, 재료, 해석과 더불어 구조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평가를 실시하는 실험실입니다. 주로 건축공학전공 3~4학년 학생들의 수업과 실험 실습을 위한 장소이며, 각종 장비를 배치하고 담당조교가 실험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