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건축학부의 건축교육은 1965년부터 현재까지 5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4500여 명의 졸업생이 배출되어 건축사, 건축기술자, 교수, 도시 및 건축문화 산업 등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우리 건축학부는 국가공인 건축학교육인증의 5년제 건축학전공과 4년제의 건축공학전공으로 구성되어 학부에 450명 그리고 대학원에 100 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국내외 명문 대학에서 수학한 20여 명의 전임교수와 창의적 건축설계 작품을 실현하는 패기 넘치는 젊은 건축가와 기술사를 비롯한 60여 명의 교수진에 의하여 지도를 받고 있습니다.

  우리 건축학부의 학생과 구성원이 만들어 내는 창의적 교육성과로 질 높은 취업 진로는 물론 눈부신 국내외 건축디자인 공모전 수상과 연구력 성과로 학부 창설 이래 50 여 년간 명실공히 국내 최대 규모와 높은 교육수준을 자랑하는 건축학부로 오늘날 굳건히 자리 잡아 왔습니다. 특히 21세기 역동적이고 기술 융합적인 사회에 선도적 역할과 실무능력 배양을 위하여 국제적 기준의 커리큘럼을 구축하고 해외 학생교류와 또한 매년 수행하는 국제 유수 대학들과의 공동 설계수업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국제적 수준의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미래의 세계는 인간의 감성과 상상력, 창의성을 기반으로 문화예 술과 과학기술이 융합되어 발전하는 창조적 인공지능 세상의 서막이 열리고 있습니다. Human Culture, Design, Technology의 결합으로 건설되는 인간 사회의 물리적 환경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새로운 전문 건축사와 기술자, 밀레니엄 신건축인을 양성하는 창조적 교육 플랫폼이 우리 건축부의 현주소입니다. 앞으로 우리 건축학부의 교수진과 구성원들은 미래의 세상에서 꿈을 펼치고 기상하는 젊은이들과 우수인재 양성에 아낌없는 헌신과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건축학부장  정 재 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