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화학공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단국대학교 화학공학과는 1962년에 설립되어 19661회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60여 년간 4,000여 명의 학부졸업생과 500여 명의 석박사를 배출하였으며, 대한민국과 세계 곳곳에서 화학공학 산업 선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내실 있는 화학공학 교육을 위하여 수학/물리/화학 등 기초과학 과목을 기반으로, 반도체/나노정보소재 융합기술, 차세대 에너지/환경기술, 바이오 신소재/공정기술, 분자설계 및 스마트팩토리공정 시뮬레이션 특화기술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전문지식에 초점을 맞춘 수업을 운영하며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저희 구성원들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화학공학은 정유/화학제품/중공업/조선/섬유 등의 전통적 화학 제조업뿐만 아니라, 최근 반도체/나노신소재/차세대배터리/대체에너지/의생명공학/인공지능(AI)/스마트팩토리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미래 먹거리에 필요한 최첨단 학문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 졸업생들은 반도체, 자동차, 정유, 화학제품, 섬유, 중공업, 조선, 배터리 등 다양한 산업현장 및 국공립/기업체 연구소 등 산업과 사회를 선도할 중요한 위치에 매해 진출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또한 최첨단 화학공학에 대한 최고 수준의 연구를 통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산자원부, 중소기업부, 보건복지부 등의 다양한 국책과제 및 민간기업 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우수한 연구역량을 지닌 대학원생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화학공학과는 교수님, 교직원, 재학생 및 졸업생의 끊임없는 헌신과 노고로 발전해 왔습니다. 이 길에 새롭게 함께하실 미래의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여러분의 꿈이 단국대 화학공학과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단국대학교 공과대학 화학공학과 학과장 김재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