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온라인으로 PDF 문서 활용하기
작성자 정보기획팀 김도연
날짜 2017.08.03 (최종수정 : 2017.09.22)
조회수 3,950
파일명

PDF는 많이 사용되는 문서 형식이지만,

PDF를 읽을 수 있는 리더 프로그램이 있어야만 문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CMS에는 PDF를 읽을 수 있는 온라인 리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여 온라인 PDF 리더를 활용해 보세요.


1. CMS관리자 > 콘텐츠 > [문서 및 미디어]에 게시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2. 업로드한 문서의 다운로드 URL을 복사합니다.

   - CMS관리자 > 콘텐츠 > [문서 및 미디어] > 업로드한 문서명 클릭

   - 문서의 속성 화면 > [URL 보기] 클릭 > URL을 복사


3. 아래의 html 코드를 복사하여 웹 콘텐츠에 html 코드로 붙여 넣기

<iframe width="100%" height="900" src="/html/pdfjs/web/viewer.html?file=PDF파일의 URL" border="0" frameborder="0" bordercolor="#000000"></iframe>


4. 위의 html 코드 중 PDF파일의 URL에 2번에서 복사한 URL을 붙여 넣는다.



참고: PDF(Portable Document Format, 이동가능 문서형식)이란?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개발한 전자 문서 형식으로, 일반 문서 및 문자, 도형, 그림, 글꼴을 포함할 수 있다. PDF는 컴퓨터 환경에 관계없이 같은 표현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고, 장치 독립성 및 해상도 독립성을 가진다.

어도비 시스템즈에서는 PDF를 읽을 수 있는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을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맥 OS, 리눅스 등에서 읽는 것이 가능하다. 어도비사에서는 PDF 제작을 위한 어도비 어크로벳이라는 별도의 프로그램 역시 판매하고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PDF

다음글
연혁 html 샘플
이전글
HTML 템플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