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 장 

정  윤  세

 

안녕하세요? 정윤세 상경대학장입니다.

 

단국대학교 상경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상경대학은 1957년 설립되어 60년이 넘는 긴 역사 속에서 수많은 인재들이 배출하여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상경대학은 우수한 교육환경과 최적의 교육과정, 실력과 열정을 가진 교수진을 확보하는데 노력해 왔으며, 현재 글로벌 수준의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학은 경제학과, 무역학과, 경영학과, 회계학과, 마이스터경영학과 등 5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과별로 특성화 사업을 꾸준하게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경영학과와 회계학과는 공인회계사, 세무사 대비반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무역학과는 청년무역전문가양성과정(GTEP)을 통하여 무역 현장체험 및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관세사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FTA 특별강의를 개설하는 등 차별화 및 특성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은 경제학, 무역학, 경영학, 회계학 등 4가지 전공이 있으며, 전공 내에 다양한 트랙 별로 전문가 양성을 하고 있습니다. 경영대학원에도 경영, 무역, 세무, 관세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하여 무역/물류 전문가를 양성하는 글로벌 e-SCM학과를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고 수준의 교육을 통해 창조적인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남경대학. KENT대학 등 세계 유명 대학들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복수학위제도,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탐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다양한 학문영역에서 우리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교수와 교직원 모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우리 상경대학에서 글로벌 리더의 꿈을 함께 키워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상경대학장 경영학 박사 정 윤 세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