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보건과학대학장 김장묵

모두가 행복한 세상, 모두가 건강한 세상을 위하여

단국대학교 공공·보건과학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공공·보건과학대학은 단국대학교의 진리와 봉사교시를 기본으로 공공 분야와 보건과학의 학문탐구와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고 현대사회에 필수적인 공공 및 보건의료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생명을 귀하게 여기고 세상을 향한 섬김과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겠습니다. 공공의 가치를 더 높여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되도록, 모두가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교육, 연구, 봉사하는 공공·보건과학대학이 되겠습니다.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는 수도권의 경기 남부와 신수도권으로 인식되는 충청 북부의 중심에 위치하여 교통입지가 매우 우수합니다. 특히 천안캠퍼스의 BT특성화 사업의 지속적인 투자와 추진으로 이제 의대부속병원, 치대병원, 의과대학, 치과대학, 약학대학, 간호대학, 공공·보건과학대학의 바이오헬스 분야의 산··연 클러스터를 통한 보건의료 All-in-One 캠퍼스로 완성되었습니다.

천안 캠퍼스는 바이오헬스 특성화를 위해 2011학년도부터 학문 단위 구조조정으로 바이오헬스 분야 학과들을 집중 배치하고, 관련 학과를 신설하여 바이오헬스 분야 교육기관으로서의 최적의 인프라와 교강사풀을 구성하여 지역사회 가족회사와 의료기관의 재직자 교육 및 공동연구 등의 산·학 협력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향후 충청권의 공공기관과 정부출연 연구기관들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 보건의료산업체와 의료기관의 네트워크를 더 넓혀 공공·보건과학대학 졸업생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공공·보건과학대학에 대한 깊은 관심과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3. 1.

공공·보건과학대학장 김 장 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