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    장 서상국(외국어대학 유럽중남미학부 러시아어학전공)
  • 위    치 외국어대학 219-1호
  • 전    화 041-550-3101
  • 팩    스 041-559-7848

소개

 외국어대학은 외국의 언어와 문화를 중심으로 인간 중심의 학문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곳입니다. 세계 여러 곳의 다양한 언어와 문화에 대한 연구및 학습을 통하여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외국어대학은 아시아 중동학부에 중국학전공, 일본학전공, 몽골학전공, 중동학전공, 유럽중남미학부에 독일학전공,프랑스학전공, 스페인중남미학전공, 러시아학전공, 포르투갈브라질학전공과  영어과, 10개의 외국어 학과가 구성되어 있으며 동서양의 다양한 언어와 문화, 지역을 연구하는 대학으로써 세계로 진출하려는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외국어대학은 세계 여러 나라와 교류협정을 통하여 장·단기 교환학생, 현지 언어연수, 현지 봉사, 외국대학과의 복수학위 취득 등 매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외국어대학을 졸업한 학생들은 외교관, 공무원, 회사원, 연구원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으며 미래 사회가 지구촌화하면서 외국 언어와 문화에 대한 전문가 수요는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교육목적 및 목표

다양하고 실질적인 외국어 학습을 통하여 사회가 요구하는 탁월한 외국어 구사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외국어대학의 교육목표입니다.

따라서 외국어대학은 세계 공용어인 영어를 기본으로 해당 전공 언어를 숙달시키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능숙한 외국어 실력을 바탕으로 해당 지역의 문화와 현장에 밝은 지역전문가를 배출하여 인류공통의 문화 창달을 주도하는데 궁극적인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학위과정

용인캠퍼스 외국어대학/학위과정
학과 학사과정 석사과정 박사과정 통합과정
중국학전공  O O    
일본학전공  O O    
독일학전공  O O    
프랑스학전공  O O    
스페인중남미학과  O O    
러시아학전공  O O    
영어과  O O    
몽골학전공  O O    
중동학전공  O O    
포르투갈브라질학전공  O      
글로벌한국어과  O
   
베트남학전공  O      

외국어대학 교학행정팀

  • 팩스번호

  • 위치

부서명 목록
이름 직위 담당업무 내선번호 E-MAIL
서상국 학장 대학업무 총괄 041-550-3101 sgsuh19@gmail.com
이석정 팀장 dongbang@dankook.ac.kr
* 교직원 안내
* 본 직원소개는 종합정보시스템의 직무관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수정 및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직무관리는 본인이 직접 입력함을 원칙으로 하며, 전체 팀원에 대한 관리를 팀장이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각 부서의 처장/실장/학장은 팀장이 변동 사항을 별도로 관리(입력/수정)해야 합니다.
* 직무관리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총무인사팀(죽전내선-2122)"으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