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대학장

서 상 국

전통첨단이 함께하는 융합교육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단국대학교 외국어대학 누리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1세기 지구는 인터넷과 스마트기기를 비롯한 정보통신 인프라의 혁신적인 발전으로 세계가 한 지붕 한 가족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화는 피할수 없는 대세이며 외국어대학은 이러한 추세의 선두에서 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화 된 세계에서 지구 구성원들 간에 양방향 또는 다방향 의사소통은 인류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외국어대학은 21세기 인류사회의 공동번영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의사소통을 자유롭게 하고 상호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외국어, 외국 문화 및 지역학을 폭넓게 배우는 곳입니다.

  아울러 인간의 본성과 내적 가치를 탐구하여 지성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인격을 함양하고 창의성과 통찰력을 배양하여 지도자적인 자질과 역량을 갖도록 교육합니다. 그리고 전통과 첨단이 함께하는 융합교육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외국어대학은 국내외의 우수하고 훌륭한 교수님을 초빙하여 연구와 수업에 전념해 오고 있습니다. 뛰어난 인품과 탁월한 능력을 겸비한 교수님들이 열정적으로 지도하려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해외자매대학'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유수 대학과의 인적교류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각 지역 전문가를 배양하기 위한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외국어대학에서 우리 사회가 원하는 유능한 인재 나아가 세계적인 글로벌 인재가 되겠다는 꿈과 희망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