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    장  장원철 (화학과)
  • 위    치  공학관 303호
  • 전    화 041) 550 - 3500
  • 팩    스 041) 559 - 7864


21세기 화두는 "지식정보사회""다양성"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과학기술대학은 자연현상의 이치와 원리를 탐구하는 기초과학을 육성하는 한편 문제해결능력과 창의력, 국제경쟁력을 겸비한 자기주도형 엔지니어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현대사회의 가치관과 생활양식이 다양하게 변화되면서 시간개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자산가치의 척도가 전통적인 유형의 자산에서 무형의 자산으로 급속하게 이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형의 자산에 해당되는 원천 핵심기술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고, 국제관계에서도 선진국이라는 척도가 단순 응용 기술이 아닌 기초과학 및 원천핵심기술의 수준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추세입니다.

과학기술대학은 자연현상의 이치와 원리를 탐구하는 기초과학을 육성하고, 원천 핵심기술개발 및 활용을 위한 연구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전공심화교육과정, 부전공 및 복수전공제도 등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게 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지식기반 사회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인재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Capstone Design 교육 강화, 다학제 융합교육, 전문교양 및 MSC 교육 강화, 영어 교육 및 인턴쉽 제도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교수진과 연구진들이 산학협동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을 활발하게 수행하며 국가와 유관기관은 물론 기업체와 공동연구를 통하여 국가와 지역 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기초과학 충실한 첨단과학기술 선도

교육목적 및 목표

기초과학 활성화를 통해 국가의 기술 수준을 첨단화 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며, 첨단공학을 중심으로 산업현장이 요구하고 있는 응용력을 함양한 통섭형 글로벌 공학인재를 양성합니다.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교육에 중점을 두고 전략적 과학기술 분야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본 대학은 융합교육프로그램 고도화, 창의교육 운영, 산업체 연계교육 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학위과정

학위과정
학과·전공 학사과정 석사과정 박사과정 통합과정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식품영양학과
생명과학부 생명과학전공
생명과학부 미생물학전공
신소재공학과
식품공학과
에너지공학과
경영공학과


과학기술대학 교학행정팀

  • 팩스번호

  • 위치

부서명 목록
이름 직위 담당업무 내선번호 E-MAIL
주석재 팀장 교학행정팀 업무 총괄 041-550-3501 jsj123@dankook.ac.kr
권혁준 과장 교무,학사 041-550-3502 kwon2930@dankook.ac.kr
명준영 안전관리,장학 041-550-3505 mjy1507@dankook.ac.kr
* 교직원 안내
* 본 직원소개는 종합정보시스템의 직무관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수정 및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직무관리는 본인이 직접 입력함을 원칙으로 하며, 전체 팀원에 대한 관리를 팀장이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각 부서의 처장/실장/학장은 팀장이 변동 사항을 별도로 관리(입력/수정)해야 합니다.
* 직무관리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총무인사팀(죽전내선-2122)"으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