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대학 학장 장원철

단국대학교 과학기술대학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현재 우리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 속에서 이에 대비하기 위한 전략을 마련해야 하는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원천 핵심기술 연구와 응용 연구의 창조적 융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리가 앞으로 마주하게 될 사회에서는 기초연구와 응용연구의 구분이 무의미해질 것이고, 이들은 하나의 유기체처럼 이해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수요에 따라 우리 대학은 2020년을 맞이하여, 기존에 별도로 설립되어 있던 자연과학대학과 융합기술대학의 통합을 통해 기초과학과 응용과학 간의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우수한 교수진과 연구진들이 산학협력 연구개발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 여러 유관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공심화교육과정, 부전공 및 복수전공제도 등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최적화 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이로써 지식기반 사회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사회 융합형 인재육성의 요람에서 소중한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참여를 진심으로 환영하는 바입니다 . 단국대학교 과학기술대학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