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과학대학장 이석준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세상은 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변하지 않는 것은 육체로 하는 스포츠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운동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우리가 지키고 발전시켜야 할 우리의 영역입니다.과학의 발달과 경제의 발달만을 강조하는 현시대에서도 우리 대학에서는 그것과 동반하여 스포츠 부분을 같이 확대 시켜 국민의 건강과 우리나라 스포츠계를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은 국제스포츠학부(국체스포츠학전공, 운동처방재활전공, 태권도전공), 생활체육학과와 스포츠경영학과 이상 1개 부와 2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가지고 학문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남 · 여 축구, 남 · 여 농구, 야구, 럭비, 빙상, 스키, 씨름, 조정, 여자배구, 소프트볼, 승마 등 다양하고 국내 최대의 스포츠팀을 보유하고 있는 스포츠과학대학이기도 합니다. 우리 대학 선배들 중 박태환(수영), 손태진(태권도), 진선유(쇼트트랙), 오승환( 야구), 나상호, 홍철(축구) 등은 세계적으로 우리학교를 알리는 뛰어난 선수들로 국위선양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학생들에게 경기지도자 및 전문지도자, 스포츠산업경영관리사, 운동처방사 등의 자격취득과 다양한 종류의 대학원 진학에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교수진이 앞에서 끌고 최고의 선배들이 응원하고 최고의 학생이 뒤에서 믿고 따르면 여러분의 앞날에 최고의 미래가 제공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