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과학대학장 학장

김용만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현대사회는 호모루덴스(놀이하는 인간)에서 호모 스포츠쿠스(스포츠 하는 인간)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래 사회에서의 우리 분양의 밝은 전망을 한 마디로 표현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은 한국 체육의 산실로서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은 국제스포츠학과, 생활체육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운동처방학과, 태권도학과로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모든 스포츠분야에서도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엘리트스포츠 박태환(수영), 손태진(태권도), 진선유(쇼트트랙), 오승환( 야구) 등의 뛰어난 선수들을 육성하여 국위를 선양하고 국민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를 통한 국민들의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모든 학생들에게 체육교사, 경기지도자 및 생활체육지도자, 스포츠산업 경영관리사, 운동처방사, 태권도사범 등의 자격취득과 대학원진학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학식과 덕망을 갖춘 교수님들을 모시고 열정과 포부가 충만한 학생들이 함께 뛰는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에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우리는 자랑스러운 단국인이 이루어 놓은 훌륭한 전통을 이어가면서 끊임없는 발전과 세계속에 경쟁력 있는 스포츠과학대학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