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DentHarmonics(오케스트라 동아리, 회장 19고부건)
작성자 치과대학 치의학교육실 임서현
날짜 2015.10.27 (최종수정 : 2022.03.16)
조회수 2,245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오케스트라 동아리 덴타모닉스(DentHarmonics)입니다.

저희 덴타모닉스는 치과대학생이 악기 연주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으면서 오케스트라의 경험도 쌓을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다양한 악기들의 소리로 하나의 음악을 만든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일 것이며 직접 공연을 기획하고 연주에 설 수 있다는 것은 대학생이 경험할 수 있는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1984년 첫 연주회를 시작으로 매년 가을 정기 연주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승철 교수님이 창단하신 이후로 6분의 교수님과 170여명의 졸업생 선배님들 그리고 40여명의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단국치대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동아리입니다. 많은 졸업생 선배님들이 연주회에 참여하는 이유는 악기라는 평생 친구를 만들고, 졸업 후에도 동아리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오케스트라의 큰 매력 때문일 것입니다. 천안시립 교향악단 violin 부수석이자 음대교수이신 이동형지휘자님께서 항상 저희 오케스트라 공연을 봐주고 계시는 덕분에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오케스트라이지만 수준 높은 공연을 매년 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30주년 연주회는 장충식 단국대학교 이사장님께서 협연을 해주시는 등 학교 내외로 인정받아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