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Pivot(농구부, 회장 19임의진)
작성자 치과대학 치의학교육실 임서현
날짜 2015.10.27 (최종수정 : 2022.03.16)
조회수 1,358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농구동아리 Pivot입니다. 1981년 창단이래로 현재 이상민 교수님을 지도교수님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현재 100여명의 OB 선배님들과 40명의 재학생들이 농구부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주로 토요일에 천안 실내 체육관을 대관하여 2시간정도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연습 경기 이외에도 다양한 기본기를 다지는 훈련이 이루어지며 철저하게 실력제를 지향하면서 선후배간에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농구부는 매년 전치제를 가장 큰 목표로 훈련하고 있으며 실제로 실력도 우수해 매년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전치제 뿐 만 아니라 여름과 겨울에 개최되는 의료인 농구대회에도 자주 참가해서 많은 경험을 쌓고 다른 치과대학 농구부들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들로 이루어진 o-Pivot모임이 있어 농구부에 대한 애정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계십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진행이 어렵지만 매년 5월 중순경에 홈커밍데이를 개최하고 있고 많은 졸업생 선배님들이 오셔서 같이 친선경기도 하고 맛있는 밥도 먹으면서 졸업생과 재학생간에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농구를 좋아하시는 분이나 배워보고 싶으신 분 등 열정이 있으신 분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Pivot은 남자부원 뿐만 아니라 여자 매니저도 뽑고 있습니다. 이미 10명의 매니저가 가입하여 농구부를 빛내주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가입하셔서 같이 농구하며 농구부와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