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ㆍ연극 전공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이론/실습 |
권장편성/차수(○표기)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전 공 |
연기워크샵세미나 |
3 |
3 |
이론 |
○ |
|
|
|
|
미국브로드웨이 뮤지컬론 |
3 |
3 |
이론 |
○ |
|
|
|
|
|
뮤지컬공연제작워크샵 |
3 |
3 |
이론 |
○ |
|
|
|
|
|
한국창작뮤지컬론 |
3 | 3 | 이론 | ○ | |||||
한국공연인물사세미나 |
3 |
3 |
이론 |
|
○ |
|
|
|
|
뮤지컬 작품 구조론 1 |
3 |
3 |
이론 |
|
○ |
|
|
|
|
공연예술과 철학 |
3 |
3 |
이론 |
|
○ |
|
|
|
|
뮤지컬 음악분석 1 |
3 |
3 |
이론 |
|
○ |
|
|
|
|
공연기획제작워크샵 |
3 |
3 |
이론 |
|
|
○ |
|
|
|
뮤지컬개론 |
3 |
3 |
이론 |
|
|
○ |
|
|
|
뮤지컬연극세미나2 |
3 |
3 |
이론 |
|
|
○ |
|
|
|
연극사특강 |
3 |
3 |
이론 |
|
|
○ |
|
|
|
뮤지컬 음악분석2 |
3 |
3 |
이론 |
|
|
○ |
|
|
|
연기예술세미나 |
3 |
3 |
이론 |
|
|
|
○ |
|
|
연극공연미학이론 |
3 |
3 |
이론 |
|
|
|
○ |
|
|
뮤지컬공연과문화연구 |
3 |
3 |
이론 |
|
|
|
○ |
|
|
뮤지컬음악세미나 |
3 |
3 |
이론 |
|
|
|
○ |
|
|
뮤지컬제작기획 |
3 |
3 |
이론 |
|
|
|
○ |
|
|
미국브로드웨이 뮤지컬론 |
3 |
3 |
이론 |
|
|
|
|
○ |
|
공연예술연출론 |
3 |
3 |
이론 |
|
|
|
|
○ |
|
뮤지컬공연제작워크샵 |
3 |
3 |
이론 |
|
|
|
|
○ |
|
한국창작뮤지컬론 |
3 |
3 |
이론 |
|
|
|
|
○ |
|
뮤지컬음악분석 |
3 |
3 |
이론 |
|
|
|
|
○ |
|
예술교육세미나 |
3 |
3 |
이론 |
○ |
|
|
|
|
|
유럽뮤지컬 |
3 |
3 |
이론 |
○ |
|
|
|
|
|
상업공연의 제작과 운영 |
3 |
3 |
이론 |
○ |
|
|
|
|
|
공연콘텐츠개발론 |
3 |
3 |
이론 |
○ |
|
|
|
|
|
공연예술비평 |
3 |
3 |
이론 |
○ |
|
|
|
|
|
연극사특강II |
3 |
3 |
이론 |
○ |
|
|
|
|
○ 교육과정(교과목 해설)설명 다운로드
대중음악제작ㆍ경영 전공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이론/실습 |
권장편성/차수(○표기)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전 공 |
재즈와팝의역사 |
3 |
3 |
이론 |
○ |
||||
대중음악제작실습2 |
3 |
3 |
이론 |
○ |
|
|
|
|
|
미디어광고음악제작 |
3 |
3 |
이론 |
○ |
|
|
|
|
|
뮤직테크놀러지주제별연구1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총론 |
3 |
3 |
이론 |
○ |
|
|
|
|
|
미디어 음악 연구 |
3 |
3 |
이론 |
|
○ |
|
|
|
|
뮤직비즈니스 현장의 이해 |
3 |
3 |
이론 |
|
○ |
|
|
|
|
시퀀싱 프로그램과 송라이팅 |
3 |
3 |
이론 |
|
○ |
|
|
|
|
재즈의 역사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 장르론 |
3 |
3 |
이론 |
|
○ |
|
|
|
|
예술사회학 연구 |
3 |
3 |
이론 |
|
|
○ |
|
|
|
음악산업의 이해 |
3 |
3 |
이론 |
|
|
○ |
|
|
|
백그라운드뮤지작곡법 |
3 |
3 |
이론 |
|
|
○ |
|
|
|
디지털시대의음원제작과투자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사 |
3 |
3 |
이론 |
|
|
○ |
|
|
|
예술사회학연구2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홍보마케팅사례연구 |
3 |
3 |
이론 |
|
|
|
○ |
|
|
사보프로그램을 통한 기초 스코어링 |
3 |
3 |
이론 |
|
|
|
○ |
|
|
음악산업의 이해2 |
3 |
3 |
이론 |
|
|
|
○ |
|
|
현대사회와 음악 |
3 |
3 |
이론 |
|
|
|
○ |
|
|
뉴뮤직이론 |
3 |
3 |
이론 |
|
|
|
|
○ |
|
음악저작권과 뮤직비즈니스 |
3 |
3 |
이론 |
|
|
|
|
○ |
|
음반제작실습 |
3 |
3 |
이론 |
|
|
|
|
○ |
|
음악극연구 |
3 |
3 |
이론 |
|
|
|
|
○ |
|
음악학개론1 |
3 |
3 |
이론 |
|
|
|
|
○ |
|
음악미학과 실용교육 |
3 |
3 |
이론 |
|
|
|
|
○ |
|
동시대음악연구 |
3 |
3 |
이론 |
○ |
|
|
|
|
|
오디오믹싱과 마스터링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연구방법론 |
3 |
3 |
이론 |
○ |
|
|
|
|
|
아티스트를위한인문학기초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총론 |
3 |
3 |
이론 |
○ |
|
|
|
|
|
음악학개론1 |
3 |
3 |
이론 |
○ |
|
|
|
|
교육과정 및 교과목 해설을 보시려면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 교육과정(교과목 해설)설명 다운로드
영화학과 - 장편영화제작 전공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이론/실습 |
권장편성/차수(○표기)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전 공 |
장편영화 제작 워크숍 1 |
3 |
3 |
|
○ |
|
|
|
|
장편영화 제작 워크숍 2 |
3 |
3 |
|
|
○ |
|
|
|
|
장편영화 제작 워크숍 3 |
3 | 3 | ○ | ||||||
장편영화 제작 워크숍 4 |
3 |
3 |
|
|
|
|
○ |
|
|
장편영화 제작 워크숍 5 |
3 |
3 |
|
|
|
|
|
○ |
|
이야기의 특성과 갈래 |
3 |
3 |
|
○ |
|
|
|
|
|
스토리텔링 워크숍 |
3 |
3 |
|
|
○ |
|
|
|
|
연기 워크숍 1 |
3 |
3 |
|
|
○ |
|
|
|
|
연기 워크숍2 |
3 |
3 |
|
|
|
○ |
|
|
|
영화의 흐름 1 |
3 |
3 |
|
|
|
|
○ |
|
|
영화의 흐름 2 |
3 |
3 |
|
|
|
|
|
○ |
|
이미지와 사운드 디자인 워크숍 1 |
3 |
3 |
|
|
|
○ |
|
|
|
이미지와 사운드 디자인 워크숍 2 |
3 |
3 |
|
|
|
|
○ |
|
|
디지털 후반작업 워크숍 |
3 |
3 |
|
|
|
|
|
○ |
○ 교육과정(교과목 해설)설명 다운로드
문화예술경영 전공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이론/실습 |
권장편성/차수(○표기)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전 공 |
21세기문화기획 |
3 |
3 |
이론 |
○ |
||||
문화공간경영론 |
3 |
3 |
이론 |
|
|
○ |
|
|
|
예술교육체계설계 |
3 |
3 |
이론 |
|
|
○ |
|
|
|
문화철학 |
3 |
3 |
이론 |
|
|
|
○ |
|
|
지역문화축제 마케팅 |
3 |
3 |
이론 |
|
|
|
○ |
|
|
예술경영컨설팅 |
3 |
3 |
이론 |
|
|
|
○ |
|
|
공연문화연구 |
3 |
3 |
이론 |
|
|
|
|
○ |
|
문화예술의이해 |
3 |
3 |
이론 |
|
|
|
|
○ |
|
문화예술관객개발연구 |
3 |
3 |
이론 |
|
|
|
|
○ |
|
현대예술론 |
3 |
3 |
이론 |
○ |
|
|
|
|
|
문화예술마케팅 |
3 |
3 |
이론 |
○ |
|
|
|
|
|
문화예술홍보기획 |
3 |
3 |
이론 |
○ |
|
|
|
|
|
축제연구실습 |
3 |
3 |
이론 |
○ |
|
|
|
|
|
문화예술관객개발연구 |
3 |
3 |
이론 |
|
○ |
|
|
|
|
문화예술정책론 |
3 |
3 |
이론 |
|
○ |
|
|
|
|
예술경영 |
3 |
3 |
이론 |
|
○ |
|
|
|
|
문화예술론 |
3 |
3 |
이론 |
|
|
○ |
|
|
|
공연예술미학론 |
3 |
3 |
이론 |
|
|
○ |
|
|
|
문화공간경영론 |
3 |
3 |
이론 |
|
|
○ |
|
|
○ 교육과정(교과목 해설)설명 다운로드
예술치료전공 교육과정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이론/실습 |
권장편성/차수(○표기)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전 공 | 예술치료 개론 | 3 | 3 | 이론 | ○ | ||||
예술 감성교육 | 3 | 3 | 이론 | ○ | |||||
정신의학과 예술치료 | 3 | 3 | 이론 | ○ | |||||
상담이론과 실제 | 3 | 3 | 이론 | ○ | |||||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 3 | 3 | 이론/실습 | ○ | |||||
미술심리 진단평가 | 3 | 3 | 이론/실습 | ○ | |||||
장애아동발달과 재활미술치료 | 3 | 3 | 이론/실습 | ○ | |||||
아동 및 청소년 미술치료 | 3 | 3 | 이론/실습 | ○ | |||||
성인 및 노인미술치료 | 3 | 3 | 이론/실습 | ○ | |||||
가족미술치료 | 3 | 3 | 이론 | ○ | |||||
미술치료사례 연구세미나 | 3 | 3 | 이론/실습 | ○ | |||||
스포츠 심리와 미술치료 | 3 | 3 | 이론/실습 | ○ | |||||
모래 놀이치료의 이론과 실제 | 3 | 3 | 이론/실습 | ○ | |||||
임상실습 및 슈퍼비젼 | 3 | 3 | 이론/실습 | ○ | |||||
색채심리학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아동음악치료 |
3 |
3 |
이론/실습 |
○ |
|
|
|
|
|
노인음악치료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음악재활기술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음악치료세미나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음악치료 임상 실습 |
3 |
3 |
이론/실습 |
|
|
○ |
|
|
|
드라마 치료 |
3 |
3 |
이론/실습 |
|
|
○ |
|
|
|
무용치료의 이론과 실제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연극치료 슈퍼비젼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사이코드라마 및 대안연극 |
3 |
3 |
실습 |
|
|
|
|
○ |
|
문학(독서)치료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영화 속의 심리학 |
3 |
3 |
이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미디어스포테인먼트 전공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이론/실습 |
권장편성/차수(○표기)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전 공 | 엔터테인먼트 경영원론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경영연구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사업론 |
3 |
3 |
이론 |
|
○ |
|
|
|
|
엔터테인먼트 창업론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문화콘텐츠 기획론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창조성 연구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론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역사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산업관계법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스타분석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산업 정책론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저작권법 | 3 | 3 | 이론 | ○ | |||||
엔터테인먼트 문화콘텐츠 유통론 | 3 | 3 | 이론 | ○ | |||||
언론학 개론 | 3 | 3 | 이론 | ○ | |||||
미디어와 사회 | 3 | 3 | 이론 | ○ | |||||
디지털미디어개론 | 3 | 3 | 이론 | ○ | |||||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 3 | 3 | 이론 | ○ | |||||
방송의 이해 | 3 | 3 | 이론 | ○ | |||||
홍보론 | 3 | 3 | 이론 | ○ | |||||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3 | 3 | 이론 | ○ | |||||
스포츠 산업론 | 3 | 3 | 이론 | ○ | |||||
스포츠 문화콘텐츠 기획론 | 3 | 3 | 이론 | ○ | |||||
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3 | 3 | 이론 | ○ | |||||
스포츠 이벤트기획론 | 3 | 3 | 이론 | ○ | |||||
스포츠 마케팅 | 3 | 3 | 이론 | ○ | |||||
스포츠홍보기획운영전략 | 3 | 3 | 이론 | ○ | |||||
논문연구세미나1 | 3 | 3 | 이론 | ○ | |||||
독립연구1 | 3 | 3 | 이론 | ○ |
○ 교육과정(교과목 해설)설명 다운로드
라이프스타일디자인 전공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이론/실습 |
권장편성/차수(○표기)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전공 | 친환경디자인이노베이션 | 3 | 3 | 이론 | O | ||||
디자인필드스터디 | 3 | 3 | 이론 | O | |||||
현대디자인사 | 3 | 3 | 이론 | O | |||||
디자인기획및경영 | 3 | 3 | 이론 | O | |||||
디자인상품화및가치전략 | 3 | 3 | 이론 | O | |||||
디자인사심층연구 | 3 | 3 | 이론 | O | |||||
디자인이슈 | 3 | 3 | 이론 | O | |||||
예술과 문화 | 3 | 3 | 이론 | O | |||||
비쥬얼다이렉팅 | 3 | 3 | 이론 | O | |||||
인터페이스문화연구 | 3 | 3 | 이론 | O | |||||
디자인과문화디자인 | 3 | 3 | 이론 | O | |||||
예술과 문화 | 3 | 3 | 이론 | O | |||||
프로젝트세미나 | 3 | 3 | 이론 | O | |||||
아트와매스미디어 | 3 | 3 | 이론 | O | |||||
크리에이티브워크샵 | 3 | 3 | 이론 | O | |||||
디자인상품및가치전략 | 3 | 3 | 이론 | O |
○ 교육과정(교과목 해설)설명 다운로드
뷰티예술디자인 전공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이론/실습 |
권장편성/차수(○표기)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전 공 | 미용전공영어 Ⅱ | 3 | 3 | 이론 | ○ | ||||
미용교육 | 3 | 3 | 이론 | ○ | |||||
미용치료 | 3 | 3 | 이론 | ○ | |||||
피부생리학연구 | 3 | 3 | 이론 | ○ | |||||
미용교육심리연구 | 3 | 3 | 이론 | ○ | |||||
미용복지연구 Ⅰ | 3 | 3 | 이론 | ○ | |||||
미용치료연구 Ⅱ | 3 | 3 | 이론 | ○ | |||||
뷰티관광세미나 | 3 | 3 | 이론 | ○ | |||||
미용경영관리연구 | 3 | 3 | 이론 | ○ | |||||
미용심리상담 | 3 | 3 | 이론 | ○ | |||||
미용연구방법론 | 3 | 3 | 이론 | ○ | |||||
피부생리학연구 | 3 | 3 | 이론 | ○ | |||||
마사지임상연구 | 3 | 3 | 이론 | ○ | |||||
미용과학연구 | 3 | 3 | 이론 | ○ | |||||
미용상담및고객관리연구 | 3 | 3 | 이론 | ○ | |||||
미용연구방법론 | 3 | 3 | 이론 | ○ | |||||
뷰티관광세미나 Ⅱ | 3 | 3 | 이론 | ○ | |||||
미용마케팅연구 | 3 | 3 | 이론 | ○ | |||||
미용문화사연구 |
3 |
3 |
이론 |
|
|
|
|
○ |
|
미용연구방법론 |
3 |
3 |
이론 |
|
|
|
|
○ |
|
미용작품연출연구 |
3 |
3 |
이론 |
|
|
|
|
○ |
|
미용전공영어 3 | 3 | 3 | 이론 | ○ | |||||
메이크업트랜드연구 | 3 | 3 | 이론 | ○ | |||||
미용교육연구 | 3 | 3 | 이론 | ○ | |||||
미용논문초독세미나 |
3 |
3 |
이론 |
○ |
|
|
|
|
|
미용색채학연구 |
3 |
3 |
이론 |
○ |
|
|
|
|
|
미용논문초독세미나 |
3 |
3 |
이론 |
|
○ |
|
|
|
|
살롱매니지먼트연구 | 3 | 3 | 이론 | ○ | |||||
조명과메이크업연구 | 3 | 3 | 이론 | ○ | |||||
특수효과분장연구 1 |
3 |
3 |
이론 |
|
○ |
|
|
|
교육과정 및 교과목 해설을 보시려면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 교육과정(교과목 해설)설명 다운로드
화예디자인 전공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이론/실습 |
권장편성/차수(○표기)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전 공 |
한국화예사연구 |
3 |
3 |
이론 |
|
|
|
|
○ |
화예디자인 트랜드 III |
3 |
3 |
이론/실습 |
|
|
|
|
○ |
|
화예디자인세미나 |
3 | 3 | 이론 | ○ | |||||
스타일미학과 화예미술사 |
3 |
3 |
이론 |
○ |
|
|
|
|
|
동양미학과 문화예술 |
3 |
3 |
이론 |
|
○ |
|
|
|
|
화예와 도자 |
3 |
3 |
이론/실습 |
|
○ |
|
|
|
|
화예미학연구 |
3 |
3 |
이론 |
|
|
○ |
|
|
|
디자인사 |
3 |
3 |
이론 |
|
|
○ |
|
|
|
동아시아문화와 예술 |
3 |
3 |
이론 |
|
|
|
○ |
|
|
재료와 기법연구 |
3 |
3 |
이론/실습 |
|
|
|
○ |
|
|
한국화예사 |
3 |
3 |
이론/실습 |
|
|
|
|
○ |
|
화예디자인트랜드 |
3 |
3 |
이론/실습 |
|
|
|
|
○ |
|
화예디자인세미나 |
3 |
3 |
이론 |
○ |
|
|
|
|
|
화예디자인 트랜드 Ⅱ |
3 |
3 |
이론/실습 |
○ |
|
|
|
|
교육과정 및 교과목 해설을 보시려면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 교육과정(교과목 해설)설명 다운로드
커피학과
커피 전공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이론·실습 |
권장편성/차수(○표기) |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전 공 | 커피학개론I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와문화예술I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와영상예술 | 3 | 3 | 이론 | ○ | |||||
바리스타영어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와세계사 | 3 | 3 | 이론 | ○ | |||||
커피식물학 | 3 | 3 | 이론 | ○ | |||||
커피인문학 | 3 | 3 | 이론 | ○ | |||||
커피원서연구세미나 |
3 |
3 |
이론 |
○ |
|
|
|
|
|
커피철학 |
3 |
3 |
이론 |
○ |
|
|
|
|
|
커피추출방법론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아로마연구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실크로드 |
3 |
3 |
이론 |
○ |
|
|
|
|
|
커피학개론II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와문화예술II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와세계무역시장 | 3 | 3 | 이론 | ○ | |||||
커피로스팅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추출의원리와실제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품종과재배 | 3 | 3 | 이론 | ○ | |||||
커피산업윤리 | 3 | 3 | 이론 | ○ | |||||
카페오딧세이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학술연구방법론세미나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로스팅방법론연구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스크린명작연구 |
3 |
3 |
이론 |
|
○ |
|
|
|
|
커피시네마명작연구 |
3 |
3 |
이론 |
|
○ |
|
|
|
|
커피영양학 | 3 | 3 | 이론 | ○ | |||||
커피산업론 | 3 | 3 | 이론 | ○ | |||||
카페마케팅론 | 3 | 3 | 이론 | ○ | |||||
커피품질평가방법론 | 3 | 3 | 이론 | ○ | |||||
커피향미관능평가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와한국전통문화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와과학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교역 | 3 | 3 | 이론 | ○ | |||||
커피경영학 |
3 |
3 |
이론 |
|
|
○ |
|
|
|
커피교수법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와워터콸러티연구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아로마와향미연구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인문학과현대문화예술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와음악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와건강관리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창업론 | 3 | 3 | 이론 | ○ | |||||
커피위생관리론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바리스타실무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추출세미나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로스팅세미나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와카페경영 |
3 |
3 |
이론 |
|
|
|
○ |
|
|
커피와현대예술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스페셜티커피연구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추출과향미연구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와패션디자인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세르모니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와도예예술 | 3 | 3 |
이론·실습 |
○ | |||||
아트커피창작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학술세미나 I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학술세미나 II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학술세미나 III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장비연구 | 3 | 3 | 이론·실습 | ○ | |||||
커피화학연구 | 3 | 3 | 이론 | ○ | |||||
커피생두가공 | 3 | 3 | 이론 | ○ | |||||
커피대회연구 |
3 |
3 |
이론·실습 |
|
|
|
|
○ |
|
커피세계사 |
3 |
3 |
이론 |
|
|
|
|
○ |
교육과정 및 교과목 해설을 보시려면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 교육과정(교과목 해설)설명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