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 전공


전공은 주로 현직 교사들의 교과지도활동의 효율성과 생활지도의 능력을 향상을 제일의 목적으로 한다. 상담적 접근방법은 생활지도에서는 물론 교과지도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수업태도를 조절 통제하고 학생들의 수업참여 동기를 향상시키는데도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다. 2000년부터 본 전공은 전문상담교사양성과정의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교사의 상담적 능력을 기르는 목적에 더욱 충실하게 될 것이다. 한편, 이러한 교과과정은 현직 교사가 아닌 재학생들이 상담심리학의 지식과 기능을 익혀 아동, 청소년, 그리고 일반성인의 적응과 성장 발달을 이해하고 돕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마찬가지로 유용하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전공의 교과과정은 어느 과목에서든 실제 사례를 활용하고 이해함으로써 상담능력이 실제적으로 성장하도록 운영된다.

                                 

    김은하 교수                                       오은주 교수 
교육대학원 교육학과(상담심리)                          교육대학원 교육학과(상담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