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입학 문의 드립니다
작성자 미술교육(교육) 김나은
날짜 2018.12.21
조회수 825

안녕하세요 본 교육대학원 미술교육 석사를 졸업하여 미술교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그런데 전공을 바꾸기 위해 상담심리 학사를 취득하여 이번에는 상담교육 석사를 지원해 상담교사 2급을 취득하고자 하는데



1. (단국대학교에서 교육 봉사 및 인적성 검사 등을 모두 마쳤는데) 혹시  교육 봉사 및 심폐소생술과 인적성 검사 이수한  


것으로 인정(면제)이 되는지요?


2. 교육 실습전공 과목이 바뀌었고 상담이므로 면제(인정)가 되지 않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3.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직 이수를 했으므로 교직이 면제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4. 마지막으로 원서 제출 시, 본 대학 학부, 편입 학부 성적증명서 외에 본 대학원 석사 성적증명서도 제출하는 것 또한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교육대학원2018.12.21 08:55:34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학행정팀입니다. 교육봉사와 학교현장실습은 교원자격증 제출시 면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심폐소생술과 인적성 검사는 면제가 안되기 때문에 새로 이수하셔야 합니다. 교직과목의 경우 인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교육대학원 졸업을 위한 이수학점(8학점)을 위해서 교직과목을 들어오시면 들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석사 성적증명서는 필수 제출 서류는 아니며, 선택사항입니다. 더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실 경우, 유선(031-8005-2241~5)으로 전화주시면 더 상세히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등록금
이전글
추가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