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상담심리 지원자격 관련
작성자 지원자
날짜 2019.08.03
조회수 738

안녕하세요.


상담심리 교육대학원 지원 자격과 관련하여 질의를 드립니다.

저는 학부가 교육심리학과 출신입니다. 교육심리학과는 관련 전공으로 인정 받을 수 있는지요?


인정받을 수 있다면, 학부에서 전공과목을 36학점 이수해야 된다고 자격요건에 나와있는데,

이 문구의 의미가 관련 전공의 전필 또는 전선을 36학점이상 이수만 하면 되는 것인가요?

아니면 이수 과목이 심리학 과목과 관련된 과목만 인정이 가능한건지요?(예: 문화심리학, 행동수정학개론 등)

학부가 교육심리이기 때문에 전필, 전선으로 들은 교육학, 교육심리 관련 과목은 인정이 안되는건지요?(예: 연구방법론, 교육심리통계 등)

인정이 안되는 과목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요?


전공과목 36학점에 인정되는 내역과 인정되지 않는 부분을 확인하여 지원 자격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교육대학원2019.08.05 08:57:46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학행정팀입니다. 관련전공으로 인정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더 면밀한 확인을 위해 성적증명서 1부를 스캔하여 공용메일(rydbr@dankook.ac.kr)로 보내주시면 더 면밀한 확인 후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6학점과 관련된 사항은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이 맞습니다. 이수구분이 전선 혹은 전필로 되어 있을 경우에는 전공 판단에 따라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실 경우, 유선(031-8005-2241~5)으로 전화주시면 더 상세히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