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비정규 교육과정 신설 요청
작성자 영어교육(교육) 이현주
날짜 2017.11.12
조회수 1,308

안녕하세요.


이번에 ICT 활용 교수법 관련하여 매우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학부생 관련하여서는 유익한 교육이 공지에 많이 뜨던데.

대학원생 대상으로는 거의 없더라구요.


그래서 건의드리고자 합니다.


타 대학원에서는 논문 작성관련하여 빅데이터 활용및 엑셀 인코팅 교육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희도 엑셀. PPT. Prezi와 같이 수업과 논문관련한 교육이 향후 개설되었으면합니다.


가능하시면 저희도 어학관련해서도 다양하게 개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 조심스럽게 건의 드립니다. ^^

김현옥2017.11.17 09:49:29

안녕하세요 선생님, 교육대학원 행정팀입니다. ICT활용교수법 수업이 유익하셨다니 다행입니다. 1. 해당 강좌는 우리 대학원의 현장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올해부터 전략적으로 시범운영하고 있는 사업의 일부였습니다. "교육대학원 비정규교과"는 매 학기 4강좌 각 15시간 기준으로 운영, 400여명의 원생들이 교육현장에서 공통으로 도움이 될만한 컨텐츠로 구성한다는 설계기준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년도에도 그 방향은 동일하게 견지될 것입니다. 단, 제안하신 엑셀/피피티/프레지활용에 관한 수요가 많다면 수요조사를 통해 차기 운영계획의 일부 시간에 편입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어학에 관련된 강좌는 계설계획이 없습니다. 한정된 재원으로 다수의 원생이 혜택을 볼 수 있으며, 현장교육 밀착형 비정규교과 개설이라는 목적에 부합되지 않는다는 판단임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선생님의 발전적인 제안에 감사드리며, 추가 문의는 2242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