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총장 김수복

우리 사회를 이끄는 리더들에게 새로운

기계발기회제공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K-뷰티 열풍을 타고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여 명실 공히 세계의 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인정받았으며 기술적으로나 감성적으로 세계 화장품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화장품 트렌드가 기존의 단순한 색조, 보습이나 청결 등의 범위를 벗어나 주름개선, 피부 재생 등과 같은 고기능성이 추가되고 있으며, 새로운 천연 화장품소재가 지속적으로 발굴되면서 화장품 산업은 의·약학과의 접점을 통해 우리 경제의 새로운 신 성장 동력으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단국대학교에서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여 cosmeceutical 분야를 중심으로 새로운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뷰티-메디 최고경영자 과정을 신설하였습니다. cosmeceutical 분야를 중심으로 신제품 R&D부터, 기능성화장품 인증, 홍보 및 마케팅까지 일괄적으로 산학연 최고의 강사진을 구성하여, 이 분야에 새로이 진입 또는 확장을 원하는 화장품업계 CEO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단국대학교 뷰티-메디 최고경영자 과정이 국내 화장품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단국대학교 구성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본 교육 과정에서 한국의 화장품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고급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의 많은 참여와 그 꿈을 이루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