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학원 강의 운용 안내

강의요일

강의시간

비고

18:00 ~ 21:00

TESOL학과 / 중국어통번역학과

10:00 ~ 20:00

TESOL학과 / 중국어통번역학과

상기 수업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모집과정, 학과 및 인원

과 정

학 과

전공

모집인원

비 고

석사학위

TESOL학과

TESOL

23

중국어통번역학과

중 통번역

중 국제회의통역

 

2. 지원자격

. 학사학위 소지자 또는 2017831일까지 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 관계법령에 의거 위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중국어통번역학과 지원자 중 외국인 및 재외국민지원자는 한국어능력시험(TOPIK) 3급 이상 자.

 

3. 전형방법

구 분

서류전형

면접고사

총 점

비고

일반전형

40%

60%

100%

외국인전형

  

4. TESOL학과 전형 시 가산점 부여

 

. TESOL관련 자격증

. TESOL관련분야 석사학위소지자

. TOEIC 850, TEPS 773점 이상

. TOEFL CBT-237, iBT-93점 이상

 

5. 전형일정

구 분

일 자

유 의 사 항

원 서

접 수

- 인터넷 접수 :

2017. 05. 15() ~

06. 3(), 24:00까지

- 방문접수(외국인전형) :

2017. 05. 15() ~

06. 03(), 16:00까지

()진학어플라이: http://www.jinhakapply.com

방문접수 : 국제관 302(죽전캠퍼스)

국제대학원 교학행정팀(일요일 제외)

전형료 : 70,000

반드시 접수증(수험표)을 출력하여 보관

지원서류

제 출

2017. 06. 07(), 15:00까지 도착

인터넷 접수자도 지원 서류를 등기우편, 택배 또는 방문 제출(공휴일은 제외)

보내는 곳 ()448-701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단국대학교 국제관 302

국제대학원 교학행정팀

접수확인

2017. 06. 07()

접수사이트( http://www.jinhakapply.com) 에서 확인

전형일시

2017. 06. 09(), 19:00 ~

단국대학교 국제대학원 홈페이지 입학안내에서 합격통지서 및 등록금고지서 조회, 출력 ( www.dankook.ac.kr) 참조

합격자발표

2017. 06. 16(), 16:00 예정

등록

납부기간

2017. 07. 05() ~ 07.12()

우리대학교 지정은행에 납부

 

6. 인터넷 접수 절차

접수 싸이트 접속( http://www.jinhakapply.com 또는 www.dankook.ac.kr)→ ② 국제

대학원 원서접수 클릭 → ③ 유의사항 확인 및 지원사항 입력 → ④ 전형료 결제 → ⑤ 원서 및 수험표 출력 → ⑥ 제출서류 발송 → ⑦ 제출서류 접수확인 ( http://www.jinhakapply.com)

접수 싸이트 접속 : http://www.jinhakapply.com 또는 www.dankook.ac.kr

원서접수 배너클릭 : 원서접수 사이트로 링크됨

유의사항 확인 및 지원사항 입력 : 인터넷에서 지원 유의사항을 확인 후 지원사항을 직접 입력함

전형료 결제 : 인터넷상에서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또는 통장계좌이체를 이용하여 전형료 결제

원서 및 수험표 출력 : 원서, 수험표, 우편발송용 표지 및 해당양식 출력

출서류 발송 : 입학원서, 첨부 서류를 봉투에 넣어 우편 발송용 표지를 부착한 후 등기우편, 택배 또는 국제대학원 교학행정팀 방문 제출

제출서류 접수 확인 : http://www.jinhakapply.com 에 접속하여 확인

인터넷 원서접수 문의처 : ()진학어플라이( http://www.jinhakapply.com )

콜센터 : (02)1544-7715, Fax : (02)722-5453, E-mail : apply@jinhakapply.com


7. 구비서류

. 입학원서(인터넷으로 출력하여 사진부착 후 제출) 1

. 졸업(예정)증명서 1

. 출신대학 성적증명서 1

. 석사학위증명서(해당자에 한함) 1

.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1

. 재직증명서(학원강사에 한함) 1

. 학원설립운영등록증 사본(학원 강사에 한함) 1

. 2년 이내에 취득한 TOEFL, TOEIC, TEPS 성적표 사본(TESOL학과에 한함) 1(성적표는 교학행정팀의 원본대조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함)

. 한국어능력시험(TOPIK) 성적표 사본(중국어통번역학과에 한함) 1.

 

8 . 선발방법

. 합격자의 선발은 총점의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 총점은 각 전형요소별 점수를 일괄 합산한다.

. 동점자인 경우는 면접, 서류전형의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 요강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대학원위원회(사정회의)에서 심의결정한다.

 


9. 장학금 지급

. 교육관련직종 학원 강사(6개월이상 재직자)는 매학기

수업료의 30%를 장학금으로 지급.

. 통번역 관련기관 종사자에게는 매학기 수업료의 30%를 장학금으로 지급

(중국어통번역학과에 한함)

. TOEFL[CBT-237, iBT-93], TOEIC[850,TEPS[773]이상 취득자는 입학시 수업료의 20%를 장학금으로 지급.(TESOL학과에 한함)

. 외국 국적자 에게는 매학기 수업료의 50%를 장학금으로 지급.

. 본 대학교 출신자에게는 매학기 수업료의 30%를 장학금으로 지급.

. 본 석사과정 입학자는 입학시 수업료의 10%를 장학금으로 지급.

. 장학금은 중복지급하지 않으며, 기타장학금은 국제대학원 장학금지급규정에 따라 지급.

 


 10. 수험생 유의사항

 

. 지원 및 등록관련 유의사항

1) 넷 원서접수 확인 : 2017. 06. 07()까지 http://www.jinhakapply.com 접속하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누락자는 국제대학원 교학행정팀으로 문의하여야 합니.

2) 인터넷으로 지원한 내용의 입력착오, 누락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3) 입학원서 및 서류를 허위로 입력(작성)하였거나, 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되었을 경우 입학 취소합니다.

4) 합격자는 소정의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미납부 시 합격을 취소합니 다. (합격통지서 및 등록안내는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확인하여야 함)

5) 기 등록한 합격자가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하여 등록금반환을 요구할 경우에는 교육부 법령 제799수업료 또는 입학금 반환 기준6조 제3 항에 따라 환불합니다.

4) 인터넷 원서접수 후 제출서류를 기한 내에 미제출 시에는 사정대상에서 제외되며, 제출

서류는 원본을 원칙으로 합니다.

보내는 곳 : ()16890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단국대학교 국제관 302호 국제대학원 교학행정팀 방문접수 :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302호 국제대학원 교학행정팀(일요일제외)

5) 전형료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경우에만 원서접수가 완료되며, 제출서류는 반환 하지 않습니다.

 

. 외국인 및 재외국민 수험생 제출서류

1) 입학원서(인터넷으로 출력하여 사진부착 후 제출) 1.

2) 성적증명서 1.

3) 졸업(예정)증명서 1.

4) 2년이내 취득한 한국어능력시험(TOPIK) 3급 이상 성적표 사본(중국어통번역학과) 또는 영어능력시험(TOEFL, TOEIC, TEPS) 증빙 자료 (TESOL학과) 1.

5) 본인 여권 사본 1.

6) 부모의 여권(또는 국적확인서) 사본(중국어통번역학과) 1.

7) 가족관계 증명서류(중국 국적인 자는 호구부 및 직계가족 거민증 사본) 1.

8) 외국인 등록증 사본(국내 거주 외국인만 해당)

9) 본인(또는 부모)의 미화 $20,000 이상 은행 예금잔고증명서($,¥,) 1.

2017831일까지 위 예금잔고가 유지되어야 함.


10) 학력학위입증서류 제출

법무부장관 고시국가(21개국)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베트남, 몽골, 태국, 파키스탄, 스리랑카, 인도, 미얀마, 네팔, 이란,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키르키즈스탄, 우크라이나, 나이지리아, 가나, 이집트, 페루

)대상 : 법무부장관 고시 21개국 출신 국가 국민 또는 동 국가 소재 대학에서 학력 (학위) 득한 사람으로 국내에서 유학(D-2) 사증발급 인정서 또는 체류자격 변경 신청을 하는 자

)제출서류

(1)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을 받은 학력(학위)입증서류

(2) 출신학교가 위치한 국가의 한국영사 또는 주한 출신학교 소재지 국가 공관 영사 확인을 받은 학력 등 입증서류

(3) 중국교육부 운영 학력학위인증센터( www.chsi.com.cn, www.cdgdc.edu.cn)에서 발행 한 인증보고서(중국내 학력. 학위취득자)


<적용예시>

1. 중국인이 미국에서 학력(학위)을 취득한 경우 : Apostille 확인, 미국주재 한국 대사관 영사확인 또는 한국 주재 미국 대사관의 영사확인 후 제출

2. 미국인이 중국에서 학력(학위)을 취득한 경우 : 중국교육부 운영 학력. 학위인증센터에서 인 증보고서 발행 후 제출

 

11. 서류제출 시 유의사항

. 지원자의 제출 서류는 해당국가 모국어로 발급된 경우 영문(국문)으로 공증을 받아 제출 하여야 하며, 출신대학 학력조회에 이용할 학력조회동의서(소정양식)를 반드시 제출하여 야 하고, 외국대학 주소, 전화번호, 학적 담당자 성명, 이메일 주소 등을 앞면여백에 반드 시 기재하여야 함.

. 지원자 중 외국대학() 출신자는 출신대학이 해당국의 공인을 받은 정규학력 인정 기관 인지 여부가 불분명한 경우 대사관 공증이 요구될 수 있음.

합격 후 본교의 학력조회에 대한 협조요청에 불응할 시 학력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입학 이후에도 입학을 취소할 수 있음


   

12. 공통사항

) 입학전형 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20178졸업예정자로써 합격한 자는 개강일 전까지 국제대학원 교학행정팀(국제관302 )히 졸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외국에서 발행한 각종 증명서는 한글로 번역공증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본교 대학원 위원회에서 정하는 바에 따 라 적용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제대학원 교학행정팀으로 문의하거나 단국대학교 국제대학원

인터넷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국대학교 국제대학원

www.dankook.ac.kr


문의 : Tel (031) 8005-2292~3

           Fax (031) 8021-7407

 

 



 






2017 FALL New student recruitment

 




1. Course, Major


Course

Major

Students to be admitted

비 고

M.A. TESOL

TESOL

 

 

 

2. Qualification

A. An undergraduate degree or above from an accredited 4 year domestic or overseas university

B. A prospective graduate in August 2017

 

 

3. Admission Selection Process


구 분

Document evaluation

Interview

Total

Regular admission

40%

60%

100%

 




4. Additional Points

A. TESOL Certificates

B. A degree related with TESOL

C. TOEIC score above 850

D. TOEFL score above CBT-237, iBT-93

E. TEPS score above 773

 

5. Admission Plan


index

plan

details

Application

2017.05.15(Mon)

∼2017.06.03(Sat)

until 9am-4pm

(except 12-1pm)

▶Visits : International Hall #302

(Jukjeon Campus of DANKOOK UNIV)

Administrative Team of DKU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

▶ Application fee : 70,000 won

Submission

of

required

documents

Submit by

2017.06.07(Wed) 15:00.

▶ Every applicant should submit all required documents by post, parcel service or visit (except Sunday)

▶ Address post code : 16890

152, Jukjeon-ro, Suji-gu, Yongin-si, Gyeonggi-do

International Hall 302.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 Dankook university.

Interview

2017.06.09(Fri) 19:00 ~

▶ Website of Dankook Univ.

Interview will be held in the International Hall Building

announcements of result

2017.06.16(Fri) 16:00 ~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 http://cms.dankook.ac.kr/web/ginter

Registration and acceptance deposits

2017.07.05(Wed)

~ 07.12(Wed) 16:00

▶ payment of tuition fee

Designated bank of DKU

 

 


 



















6. Class hours


Day

class hours

THU

18:00 ~ 21:00

Night time

SAT

10:00 ~ 20:00

Day & Night

 * Students can choose and take Saturday classes only if they want.


7. Required documents :

A. Application form (Attach recent ID photos to the printed application form)

B. Undergraduate diploma or certification of the anticipated date of graduation

C. Transcripts

D. M.A. Degree(if applicable)

E. TESOL Certificate (if applicable)

F. Photocopy of Applicant's Passport

G. Certificate of Employment (applicants who are currently working as teachers only in private

 educational institution)

H. Copy of 학원설립운영등록증 (Business license of private educational institution)

(Applicants who are working at a private institution)

I. Records of TOEFL, TOEIC, TEPS (if applicable) (Within 2 years)

J. Diplomas accredited by Apostille or approved by the Korean Consulate.

(From China, the Philippines, Indonesia, Bangladesh, Vietnam, Mongolia, Thailand, Pakistan,

Sri Lanka, India, Myanmar, Nepal, Iran, Uzbekistan, Kazakhstan, Kyrgyzstan, Ukraine, Nigeria,

Ghana, Egypt, Peru)

 

 

8. Scholarship

A.  Award the scholarship for 50% of the tuition fee to foreigner.

 

9. Notes

A. False information reported on application form or required document : Admission is revoked.

B. Required documents should be submitted in the specified time period.

C. Application is completed after paying application fee.

D. Evaluation of interview and documents are not revealed.

E. After passing all the admission selection process, candidates should pay tuition fee in the specified period

 

 

If you have any questions about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 of Dankook Univ,

Please feel free to call or mail Administration Team office.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

Dankook University

http://cms.dankook.ac.kr/web/ginter (Korean website)

문의 : Tel (031) 8005-2293

Fax (031) 8021-7407

E-mail : 12170460@dankook.ac.kr


     

 





입학원서 다운로드(Korean)


Application Form Download(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