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장 안순철

진지한 학문의 장(場)

1958년 개원되어 "진지한 학문의 장(場)"으로 전통을 쌓아온 단국대학교 대학원의 홈페이지에 귀하가 방문한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독립운동에 34년간이나 헌신하신 분이 "나라를 빼았겼던 것과 외세에 의하여 조국이 분단되었던 것은 우리 민족을 제대로 교육 시키지 못한데 그 원인이 있다고 인식하고 교육을 통하여 나라와 민족의 장래를 굳건히 하여야 한다"는 신념에서 세운 대학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대학원은 "홍익인간의 이념과 구국·자주·자립 정신의 구현" 을 창학이념으로 하는 주체성이 강한 대학의 대학원으로서, "고도의 학술 연마와 인격도야를 통하여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고급 전문인 양성"에 교육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21세기의 "신 지식기반사회"와 국가적 요구인 "세계수준의 대학원 육성", 그리고 "국제적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우리 대학원은 그에 상응하는 학과와 전공분야를 설치하고 "정보화사회와 고도 산업기술 사회의 적응력 함양", "과학적 신지식과 기술의 응용 및 창조능력 계발", "인간을 존중하는 지도자적 인격의 함양"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대학원 방문에 감사드리며, 아래의 몇가지 정보 외에 더욱 자세한 안내를 받기 원하시면 (031)     8005-2203~8로 전화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