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7 |
  •  페이지 1/1
2019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시행

2019.07.19

68

<2019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전공 발표자 주제 유아특수교육 원길재 장애유아의 또래관계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초등특수교육 이윤우 초등특수교육에서의 진로교육의 방향과 과제 언어치료 노진영 언어치료 임상관찰 물리·작업치료 한경근 특수교육과 연계한 근골격계 진단 및 중재 심리치료 노승림 장애아동 부모상담 직업재활교육 송근창 특수교육과 연계한 근골격계 진단 및 중재 학습장애·난독증전공 옥민욱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특수교육 공학의 활용 <2019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자료>

|

2019

2018 -2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시행

2019.07.19

47

<2018 -2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전공 발표자 주제 유아특수교육 김용한 발달장애 아동의 감각통합적 이해와 실제 중등특수교육 최승숙 개별화 교육계획 운영 현황 및 개선방안 언어치료 노승림 언어 치료 현장에서 ABA의 적용 물리·작업치료 송원일 일상생활동작 및 인지재활 심리치료 이숙정 발달재활 바우처 서비스, 심리운동 과제와 전망 직업재활교육 박명준 장애인 부모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 학습장애·난독증전공 김선아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눈으로 보는 수학’ <2018 -2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자료>

|

2018

2018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시행

2019.07.19

45

<2018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전공 발표자 주제 유아특수교육 권소영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 초등특수교육 이숙정 특수교육과 미국 농교육 역사의 연관성 중등특수교육 한경근 미국 농교육 역사와 특수교육의 연관성 언어치료 박주혜 신경언어장애의 이해 물리·작업치료 박윤정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관련 서비스 심리치료 고영숙 PECS 학습장애·난독증전공 이성숙 현장역량 강화를 위한 관찰 워크샵 <2018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자료>

|

2018

2017 -2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시행

2019.07.19

47

<2017 -2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전공 발표자 주제 유아특수교육 성정아 장애유아 사회정서행동발달 및 문제행동 예방을 위한 실제 초등특수교육 황정애 초등특수 교사의 전문성 확대 방안 중등특수교육 박기범 21세기 사회와 시인역량교육 : 중등특수 교육에서의 함의 언어치료 박미경 구개열 언어치료 물리·작업치료 남경욱 연구방법론 심리치료 김현숙 심리 상담사의 자기치유와 컬러테라피 직업재활교육 김연선 성인발달 장애인 정서지원을 위한 원예활동 수업 장애인평생교육 단국대 명예교수 장애인 평생교육의 실천철학과 현장적용 가능성 탐색 학습장애·난독증전공 최승숙 학습장애 아동의 내용교과수업 지원 <2017 -2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자료>

|

2017

2017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시행

2019.07.19

44

<2017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전공 발표자 주제 유아특수교육 김현숙 발달지체 유아를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 수정 초등특수교육 신현기 현장역량기반 연구의 활성화 언어치료 윤혜련 예비 초등생을 위한 단기학교적응 프로그램 물리·작업치료 염주노 척추질환의 진단 및 평가 심리치료 김현숙 색채 심리의 이해 직업재활교육 김춘만 장애인 직업재활 시설의 재활행정 학습장애·난독증전공 황리리 학습장애 학생 학습지원 예후 및 진단성과 사례 <2017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자료>

|

2017

2016 -2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시행

2019.07.19

35

<2016 -2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전공 발표자 주제 중등특수교육 우지영 2015개정 초·중등 교육과정의 핵심 및 교과역량 언어치료 김민정 아동 말소리 장애의 치료 실제 물리·작업치료 이상빈 세계물리, 작업치료 교육과정/근골격계 물리치료 심리치료 정혜신 ‘PTSD’ 학습장애·난독증전공 김의정 읽기 성취 및 읽기 인지처리능력검사 <2016 -2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자료>

|

2016

2016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시행

2019.07.19

39

<2016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전공 발표자 주제 유아특수교육 옥민욱 특수교육공학의 특수교육에의 활용 :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아이패드 활용 연습 초등특수교육 박윤정 학습장애학생의 전환 언어치료 박미경 현장역량강화를 위한 단국 언어치료사 임상워크샵 물리·작업치료 염주노 소아아동의 정상발달과정과 장애아동의 발달과정 비교 심리치료 정해숙 음악치료 이론과 실제 학습장애·난독증전공 강은영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읽기 유창성과 해독능력이 읽기 이해에 미치는 영향 <2016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자료>

|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