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대상(전공) | 프로그램명 | 목적 및 주요내용 | 참여대상 및 학생수 | 운영시기 | 중등특수교육 | 중등특수교사 전문성 및 현장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발자 초청 특강 | 2015 개정 초.중교육과정의 핵심 및 교과역량 | 중등특수교육전공 23명 | 2016.10.10 | 언어치료 | 현장역량강화를 위한 2016 단국 언어치료사 임상워크샵 | 말소리 제한이 심한 표현언어지체 아동의 치료/음절의 확장 | 언어치료전공 20명 | 2016.09.04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초빙 워크삽 | 말더듬 아동 진단 및 평가 계획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54명 | 2016.12.02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초빙 워크삽 | 신경언어장애 평가 및 치료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54명 | 2016.12.22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워크삽 | 학령기(대화기술 포함)/임상실습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23명 | 2017.01.05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워크삽 | 치료보고서 작성법/낱말출현기,낱말조합기,구문발달기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23명 | 2017.01.09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워크삽 | 평가보고서 작성법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23명 | 2017.01.10 | 물리.작업치료 | 물리작업치료전공 세미나 | 세계 물리, 작업치료 교육과정/근골격계 물리치료 | 물리작업치료전공생 22명 | 2016.11.19 | 물리.작업치료 | 물리작업치료전공 특강 | 수중치료 연구/물의 특성에 의한 질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움직임을 이해하고 이를 환자에게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 | 물리작업치료전공생 21명 | 2016.12.10 | 심리치료 | 현장역량강화 워크샵 | 외상후 스트레스성 장애(PTSD) | 심리치료전공생 12명 | 2016.12.02 | 심리치료 | 현장역량강화 워크샵 | 반응성 상호작용 교육과정 개요 | 심리치료전공생 40명 | 2016.12.22 | 심리치료 | 현장역량강화 워크샵 | 인지행동치료의 핵심/인지행동치료의 발달사 | 심리치료전공생 40명 | 2016.12.27 | 학습장애.난독증교육 | 읽기 성취 및 읽기 인지처리능력 검사 | 학습장애.난독증 학생의 읽기 능력을 평가하는 검사에 대한 워크샵 | 학습장애난독증전공생 9명 | 2016.09.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