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전공) | 프로그램명 | 목적 및 주요내용 | 참여대상 및 학생수 | 운영시기 |
유아특수교육 | 유아특수교사의 현장 역량 강화 워크샵 | 장애유아 사회정서행동발달 및 문제행동 예방을 위한 실제 | 유아특수교육전공 29명 | 2017.11.27 |
초등특수교육 | 초등특수교사의 전문성 확대 방안 | 특수교사의 권리와 역할 수행 | 초등특수교육전공 11명 | 2017.12.04 |
중등특수교육 | 중등특수교사 현장역량강화 워크샵 | 21세기 사회와 시민역량 교육/중등 특수교육에의 함의 | 중등특수교육전공 19명 | 2017.11.13 |
중등특수교육 | 중등특수교육현장에서의 보편적 학습설계 적용 | 개별화를 넘어 개인화를 추구하는 보편적 학습설계 | 중등특수교육전공 28명 | 2017.12.11 |
언어치료 | 현장역량강화를 위한 2017 단국 언어치료사 임상워크샵 | 구개열 언어치료/비구개열로 인한 연인두 폐쇄부전과 말소리 문제 | 언어치료전공 60명 | 2017.11.07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초빙 워크삽 | ASD아동을 위한 화용 중심 언어평가 및 중재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65명 | 2017.12.19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초빙 워크삽 | 유창성장애 분야에서의 스마트기기 활용 및 발전방안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39명 | 2017.12.22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워크삽 | 학령기(대화기술 포함)/낱말출현기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21명 | 2018.01.04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워크삽 | 뇌병변장애/평가보고서 작성법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21명 | 2018.01.08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워크삽 | 언어 이전기/치료보고서 작성법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21명 | 2018.01.09 |
물리.작업치료 | 물리.,작업치료 특강 | 연구방법론/물리치료 및 작업치료 연구 방법 | 물리작업치료전공 12명 | 2017.12.09 |
심리치료 | 심리상담사의 자가치유와 컬러테라피 | 심리상담사의 자가치유와 컬러테라피 | 심리치료전공 12명 | 2017.12.15 |
직업재활교육 | 성인발달장애인 정서지원을 위한 원예 활동 수업 | 프리져브드 플라워 캔들 | 직업재활교육 12명 | 2017.11.06 |
장애인평생교육 |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역량 강화 특강 | 장애인 평생교육의 실천철학과 현장적용 가능성 탐색 | 장애인평생교육 20명 | 2017.09.11 |
장애인평생교육 | 성인장애인 정서지원을 위한 아로마 테라피의 이론적 접근 | 아로마테라피의 특성 및 정서지원 효과 | 장애인평생교육 10명 | 2017.11.06 |
학습장애.난독증교육 | 비정규 교과과정 워크샵 | 학습장애 아동의 내용 교과 수업 지원 | 학습장애난독증 5명 | 2017.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