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9년 MT 문화 바꿔봐요! 보건행정학과 역사탐방 MT
분류 학과
작성자 보건행정학과 기도윤
날짜 2019.04.02 (최종수정 : 2022.03.24)
조회수 694

지난 달 29일 보건행정학과 학생 60여 명이 독립기념관을 찾았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선열들의 독립운동 역사를 배우며 의미있는 학과 MT를 진행하기 위해서였다. 보건행정학과 학생들은 독립기념관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상설전시관을 돌아본 후 우리 대학 설립자 범정 장형 선생의 어록비를 탐방하기도 했다. 특히 장형 선생의 어록비가 독립기념관 내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학생들은 장형 선생의 독립운동 활동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애교심을 고취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건행정학과 학생들이 독립기념관 내 장형 선생 어록비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역사탐방 MT를 기획한 보건행정학과 학회장 이수빈 양(17학번)은 “의미있는 MT를 진행하고자 역사탐방을 기획했다”며 “일제 치하 선교사나 기업과 독지가가 설립한 대학은 많지만, 우리 대학은 독립운동가가 설립하고 그 뿌리와 사상이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왔다는 데 대한 자부심과 애교심을 갖기에 충분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재현 교수는 “건전하고 의미있는 MT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제자들이 대견스럽고 역사탐방을 계기로 애교심 고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꾸준히 지속되기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한편, 외국어대학, 자연과학대학도 그동안 외부에서 진행하던 연합MT를 교내에서 진행하며 신입생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입생이 학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선배의 축하공연을 진행하며 단과대학만의 개성있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건전한 오리엔테이션 문화를 선도해나간다는 호응을 얻었다.

 

출처 : http://www.dankook.ac.kr/web/kor/dku-today?p_p_id=Bbs_WAR_bbsportlet&p_p_lifecycle=0&p_p_state=normal&p_p_mode=view&_Bbs_WAR_bbsportlet_action=view_message&_Bbs_WAR_bbsportlet_messageId=696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