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간호학과 학술동아리 하이(H&I)입니다.
하이는 Heart & Intellect 의 약자로 2010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처음 하는 대학생활 알차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하이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긴 글은 읽기 어려울 수 있으니 중요한 것만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➀ 하이만의 생리학교실!!
 선배님들이 가르쳐주는 생리학! 1학년 전공이라 처음 배우면 어려운 점이 참 많은데 선배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르쳐주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➁ 간호학과 내의 동아리라 선배님들과 다른 분반의 동기와도 친해 질 수 있습니다.
 신입생 운동회뿐만 아니라 여름MT 등으로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있습니다. 점점 친해지면서  학년이 올라가고 생기는 공부나 실습의 어려움에 대한 도움을 선배님들께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실습 할 때가 되어서야 분반이 섞이게 되어 같은 분반이 아니었던 경우에는 어색할 수도 있는데 동아리에서 친해져 더 좋은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➂ 학술지를 논문을 보고 주로 쓰는데 미리 논문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학술이나 논문은 단어만 듣고도 어렵겠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쉽지는 않지만 언니, 오빠들이 논문 쉽게 읽는 법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나중에 읽게 될 논문을 미리 연습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나이팅게일 선서식이나 국시 백일 응원하는 중요한 행사도 빠짐없이 하고 있습니다. 구성원이 모두 참여한 우리 학술지를 보면 논문뿐만 아니라 졸업생 분들의 인터뷰를 보고 실무에 관한 이야기를 미리 느낄 수 있고 쉬어가기코너, 학교 주변 맛 집 같은 재밌고 유용한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학술동아리라고 공부만 하는 것도 아니고 너무 어렵지도 않아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동아리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