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사는 대학에 제공하는 Microsoft 365 서비스(이하 MS 365) 저장공간 무제한 제공 정책을 폐지하고

용량에 기반한 과금 정책으로 전환하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2024년 4월 1일부터 OneDrive 사용자당 저장공간을 1TB → 5GB로 조정하여 운영함을 알려드립니다.


[동기화 방법]

1.  먼저, Office 제품을 데스크톱 PC 에 설치합니다.
     ([Office 설치] 참조)


2. MS 365 포털(http://portal.office.com)에 본인의 ID인 학번/교번@dankook.ac.kr 을 입력(예 : 31000000@dankook.ac.kr)후,

    암호입력 없이 "로그인"을 클릭하면 ID를 확인하여 별도의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아래 두번째 이미지)

    

    


    MS 365 사용을 위한 연계인증(학교의 MS 365 로그인 페이지) 페이지에서 앞서 입력했던 ID가 입력된 상태를 확인하고,

    학교 웹정보시스템, 포털시스템 등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3. 로그인 후 OneDrive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현재 보관되어 있는 파일 및 폴더가 표시됩니다. 상단의 ‘동기화’를 클릭합니다.

   


5. 이미 Office 제품이 설치되어 있으므로, ‘지금 동기화’를 클릭합니다.

   


6.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7. OneDrive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로그인 창에 MS 365 로그인 계정(ID : 학번/교번@dankook.ac.kr)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로그인 후 OneDrive 가 자동으로 구성되며 선택적으로 동기화할 로컬 폴더를 변경하고, ‘지금 동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잠시 기다립니다.

     


11. 동기화 구성이 완료되었으며,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내 파일 표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설정한 폴더에 OneDrive 의 내용이 동기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