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rug Delivery System (DDS) 

고분자를 이용하여 약물의 부작용을 줄이고 효능 및 효과를 극대화시켜 필요한 양의 약물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





2. 생분해성 고분자

Biochemical polymer, 천연고분자를 사용하여 봉합사 등 고급 의용 소재로 쓰인다. PHB계, 다당류계, PCC,PLPG 등이 있다.






3. 유전자 Chip

생체고분자인 DNA를 분석해 테스트를 받는 사람이 어떤 질병을 유발할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지를 검사해볼 수 있어, 질병치료에 유하게 쓰일수 있다.





4. 조직공학

세포배양으로서 인체에 있는 실제장기를 제조하는 첨단기법인공간장, 인공피부, 인공 요도관 등을 연구한다.






5. 인공장기

80년대부터 고분자로 인공장기를 만들어 사용. 최근 고분자 분리막 을 이용하여 인공신장용 혈액추석기, 혈액투석여과기, 혈장분리기, 혈장성분분획기, 혈액흡착관류기, 백혈구제거여과기, 인공심폐기 등의 혈액정화용 순환계 인공장기 연구개발하고 있다.




6. 생체지능인식 소재

생명체와 유사하게 모방 가능한 유기고분자를 설계합성하여, 분자자수준에서 생리활성기능과 선택적 분자인식기능을 갖는 생체지능인식 고분자 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인공효소, 분자센서, 바이오 지능소자 연구개발에 응용한다.




7. 치과재료

Adhesive/bonding agent, Direct/indirect restorationCoupling agent, Denture base, Pit and fissure sealant, Guided tissue regeneration, Individual tray resin 등의 고분자물질이 치과재료로 사용한다.





8. 생체고분자 분석기술

DNA,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 등 고분자 물질들의 정량 분석과 살아 있는 세포 또는 소 기관 내에서 생체 고분자 물질들의 실시간 분석기술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