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초빙강연(특강)] 한미동맹과 한미연합방위체제
작성자 해병대군사학과 양재혁
날짜 2018.05.23
조회수 1,496



5월 15일, 산학협력관에서 신경수 예비역 육군 소장님(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을 모시고 한미동맹과 한미연합방위체제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특강에서는 신경수 교수님의 PKO(Peace Keeping Operation), 한미연합사령부, 미 국방무관으로 근무하셨던 경험을 바탕으로 재학생들과 한미동맹과 관련된 정치, 경제, 역사, 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내용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한미동맹의 역할, 남북 정상회담 이후 한반도의 평화체제 구축과 북미정상회담의 방향성 등에 대해서도 강의를 해주시며 재학생들이 갖고 있던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 매우 중요하고 뜻 깊은 시간을 선사하셨습니다.
18학번 과대표 김혁수 학생은 “강의 중 들었던 ‘It's not over until the end'라는 말이 제일 기억에 남는데, 이는 북한의 비핵화 등 우리 군과 국민이 힘써야 할 부분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생활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특강이 매우 의미 있었고 많은 것을 배웠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바쁜 시간 중에서도 어디서도 듣지 못할 좋은 특강을 진행해주신 신경수 예비역 육군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학과생들은 특강에서 얻은 깨달음을 바탕으로 국제 정세를 이해하고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굳건히 나라를 지킬 최정예 해병대 장교가 될 것입니다.

■홍보국장 양재혁(6代) - 최종보완, 게시

  홍보부장 김준영(6代) - 사진촬영
  홍보차장 손한결(6代) - 초안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