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해병대군사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학과는 2012년 단국대 장호성 총장님과 당시 이호연 해병대 사령관님께서 대학교 설립자이신 범정 장형 선생님과 혜당 조희재 여사님의 구국정신과 6.25와 베트남 전쟁에서 수많은 전공을 세워, ‘귀신잡는 해병’, ‘무적해병’, ‘신화를 남긴 해병등의 칭호를 받은 호국충성 해병대 정신을 계승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 그리고 자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미래 해병대 장교를 양성하기 위해 양 기관 간 체결한 양해각서에 근거, 2013년에 개설되었습니다.


저희 학과는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학문 탐구를 추구하는 기능에도 충실하면서도, 군인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전술전기 습득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정규 교과에 병영체험, 전장리더십 훈련, 해양(스쿠버)훈련, 동계산악(스키)훈련 등의 실습이 반영되어 있으며, 국내외 전적지 답사 등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수립 시행함으로써, 대한민국 유일의 세계화, 정예화 된 강한 해병대 장교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는 학과장을 중심으로 일치단결하여,

● 우리 모두가 서로 소통하며 자부심을 갖는 학과!

● 미래 국방의 든든한 일꾼을 양성하는 학과!

● 그리고 국가와 국민들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해병대 장교를 배출하는 학과!

로서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구축하고, 이를 정착시켜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한 학과 규정에 근거하여,

● 불합리한 군대저변문화가 학과내로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겠습니다.

● 호국영령과 국민들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해병대 장교를 양성하겠습니다.

● 해병대군사학과만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것은 학과장으로서 여러분 모두에게 드리는 약속입니다 . 지켜 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해병대 군사학과장

교수 이표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