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독서클럽 <책 읽는 리더>
작성자 해병대군사학과 전성원
날짜 2017.09.26 (최종수정 : 2017.10.16)
조회수 1,993
  1.  

▲ 차동길 교수(해병대군사학과 학과장)의 지도 아래 독서클럽을 진행하는 모습


  해병대군사학과 독서클럽은 26일 산학협력관 내 대대본부에서 차동길 지도교수와 학생들의 2학기 첫 만남을 가졌다. 이 날에는 『영혼을 지휘하는 리더십』을 독서하고 이에 느낀점을 자유롭게 토론하였는데, 특히 마셜, 맥아더, 아이젠하워, 패튼 등 미국을 대표하는 군인들의 얘기를 다룬 책을 읽고 장차 지휘자 혹은 지휘관으로서 가지는 자질에 대해 심층있게 토론하였다.

  학생들은 '어느 인물에 관심을 가졌는지', '책을 읽고 앞으로의 마음가짐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 질문하고 생각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회장 박주형(14학번) 학생은 "단순한 휘발성 모임이 아니며, 독서를 통해 활발하게 선후배 교류를 이끌고 군사서적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어 장차 장교로서의 교양을 갖출 수 있어 기쁘다"며 "올해의 목표는 독서클럽을 해병대군사학과 정식 학술동아리로 만들고 싶다"라고 전했다.


  해병대군사학과 독서클럽은 2017학년도 1학기에 독서의 중요성과 독서를 통한 지혜와 폭 넓은 사고방식을 학생 자율적으로 배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차동길 지도교수 아래 회장 박주형(14학번) 학생을 중심으로 창설되었다.

  

  

▲ 토론에 열중하는 학생들                                         ▲ 적극적으로 발표하는 3학년 강한구 학생                        ▲ 교수와 학생들의 생각 공유


홍보국장 전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