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DKU News] 대학 사랑하는 마음으로 교수·졸업생 발전기금 기부 연이어
작성자 해병대군사학과 천용민
날짜 2017.03.17
조회수 1,052

해병대군사학과 졸업생 27,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1,296만원 약정

 

 교수와 졸업생의 남다른 애교심이 발전기금 기부로 이어져 단국인에게 훈훈한 울림을 주고 있다.

 

 해병대군사학과 1기 졸업생들이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1,296만 원을 약정했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지난 8일 오후 2시 죽전캠퍼스 총장접견실에서 열렸다.

 

 

▲ 해병대군사학과 1기 졸업생 27명을 대표하여 고태원 동문(왼쪽)과 김동건 동문(오른쪽)이 장호성 총장(가운데)에게 발전기금 약정서를 전달하고 있다.


 올해 졸업한 해병대군사학과 27명의 동문들은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1,296만원을 약정했다. 이들이 약정한 금액은 임관 후 매월 2만원씩 24개월간 납부하는 금액이다. 이 금액은 해병대군사학과 장학금으로 조성되어 해병대군사학과 후배들에게 전달된다.



고태원 동문은 우리 해병대군사학과 학생들은 입학 때부터 졸업까지 장학혜택을 받으며 해병대 장교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었다“적은 금액이지만 후배들이 자랑스러운 해병대 장교가 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라고 기부 동기를 밝혔다.



장호성 총장은 이 자리에서 
해병대군사학과 동문들에게 “이제 막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동문들이 모교에 대한 사랑을 이렇게 한마음으로 단합할 수 있는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밝히며 "군 생활 동안 강인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탁월한 해병대 장교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