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DKU Today] “꿈과 목표 향해 매진하길...” 해머스만 주한 미해병대사령관 특강
작성자 해병대군사학과 손은조
날짜 2019.05.20
조회수 1,238

해머스만 주한 미해병대사령관(소장)이 지난 3일(금) 천안캠퍼스 학생들에게 ‘더 높은 꿈과 목표를 가지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보건・간호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해병대군사학과 재학생이 예비 해병대 장교로서 자질과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강에는 해병대군사학과, ROTC 학생, 일반 재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 주한 미해병대사령관 해머스만 소장

“한반도에서 미해병대의 역할과 기능(The Roles and Functions of the US Marines in the Korea Peninsula)”을 주제로 해머스만 사령관은 양국 해병대의 나아갈 방향과 미래 해병대 장교가 될 해병대군사학과 학생이 갖춰야 하는 리더십을 제시했다.

사령관은 “고등교육은 세계관을 확장하는 매우 중요한 도구”라며 “나를 뛰어넘는 꿈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학창시절부터 철저한 자기관리가 선행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 특강에 참석한 학생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강에 참석한 조성재 군(해병대군사학과 4년)은 “질의응답 시간에 국가 안보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에 사령관께서 직접 답을 주셔서 한미 동맹의 중요성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세계관 확장을 위해 독서와 체험을 강조한 부분이 가장 와닿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SBS] 장교 양성의 새 요람…4년제 군사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