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수 사진

박현수 | 사회과학대학 커뮤니케이션학부

  • 직급:
    교수

소개

중앙대학교를 졸업했으며, 미국 University of Florida에서 매스커뮤니케이션(광고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8년부터 2년간 순천향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2000년부터 현재까지 단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로 재직중. 주요 연구분야는 광고매체기획 및 효과분석.제20대 한국광고학회 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광고학연구 편집위원장으로 재임중. 한국광고학회 사무총장 및 편집장,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홍보학보, 광고연구의 편집위원 등을 역임하였다.
대외활동으로는 현재 방송통신위원회 방송광고균형발전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청와대 대통령실, (주)현대카드, (주)KT, (주)TBWA, (주)BBDO, (사)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등의 자문교수를 역임하였다. 저서로는 '광고매체기획론'외 7권(공저포함)과 국내외 약 50여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주요연구분야

광고 매체기획
광고 효과측정

컨설팅 가능 분야

광고 매체기획 및 효과측정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반

캠퍼스별 교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