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대학 커뮤니케이션학부 광고홍보전공

  • 전화번호: 031-8005-3359
  • 팩스: 031-8021-7207
  • 위치: 미디어센터 103호
  • 소개

    미디어가 다양해지고 새로운 미디어가 시장에 지속적으로 등장하면서 광고홍보 분야는 그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광고홍보전공은 지난 96년 언론홍보전공 내에 신설되어 98년에 언론홍보영상학부로 확대 개편된 후 2011년에 광고홍보전공으로 독립된 전공입니다. 광고홍보전공은 광고 및 홍보,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이론 교육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적 실무능력을 갖춘 광고홍보 전문가로 성장시키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광고홍보전공의 가장 큰 특성은 광고홍보와 관련한 학문적인 교육과 함께 광고홍보 업계에서 졸업생이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교육 또한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교수진은 광고현업에서 실무경험이 많고 해외에서 최신 이론과 광고홍보 기법을 연구하신 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부 강사 또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유능한 광고홍보전문가들로 짜여 있습니다. 특히 광고제작실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ATL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BTL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뉴미디어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실무적인 지식 습득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필요한 적성

    광고홍보전공은 사회를 바라보는 균형잡힌 시각과 함께 창의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분야입니다. 따라서 사회현상에 대한 호기심과 논리적인 사고력이 전공 수업에 도움이 되며 광고홍보라는 창의적인 분야의 특성상 문학, 음악, 미술, 공연 등 다양한 문화관련 분야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또한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에 대한 능력도 졸업 후 현장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 졸업 후 진로

    현재 사회는 광고홍보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졸업생들은 기본적으로 광고대행사와 홍보대행사, 기업체 마케팅 담당자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거기에 더해 이벤트/전시 기획과 같은 분야에서도 일할 수 있고 뉴미디어가 성장하면서 뉴미디어 광고 전문가로서의 사회 진출도 활발한 편입니다. 또한 미디어콘텐츠에 대한 산업적인 수요가 늘어나면서 영상이나 게임과 같은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로도 일할 수 있습니다. 광고홍보전공은 학문적인 이론 공부와 함께 실무적인 교과과정으로 인해 졸업 후 현장에서도 실무적응 능력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