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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종우 | 사회과학대학 커뮤니케이션학부 (미디어센터)

  • 직급:
    교수

교수소개

기존 ATL 광고를 포함하여 BTL까지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주요 관
심사입니다. 미디어의 관점에서는 뉴미디어광고에 관심이 많고 또한 기업브랜
드는 물론 국가나 도시의 브랜딩에 대한 연구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학력

  • [1996] 학사 한국외국어대학교 / 신문방송학 / 언론학
  • [1998] 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 신문방송학
  • [2007] 박사 University of Florida / Department of Advertising / 광고기획

주요연구분야

BTL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국제광고
뉴미디어광고

컨설팅 가능 분야

국제광고
국가/도시 브랜드
뉴미디어광고

연구업적

  • 연구보고서[20140210] 택시 상부 표시등 LCD 광고 시험운영 실시방안 연구
  • 연구보고서[20140210] 해외 콘텐츠산업에서 광고의 역할과 수익에 관한 연구용역
  • 일반논문[20241231] Effects of risk perception, SNS uses, personal characteristics on climate change participation behaviors of millennials in South Korea
  • 일반논문[20240229] OOH 매체를 활용한 정부광고의 효과성 지표에 대한 전문가 조사 분석
  • 일반논문[20240229] 심각성 지각이 기후변화 이벤트의 가치, 이원 태도,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40229] 적합도가 국제 오페라 축제와 도시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40229] 공익광고의 유용성이 기후 변화에 대한 공익광고 이원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40229] 정부에 대한 신뢰가 정부광고 인식에 미치는 영향: 가치-태도-행동 모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31231] 핵심역량 중심의 뮤지컬 음악감독 커리큘럼 제안 - 해외 뮤지컬 음악감독 커리큘럼 사례 연구 -
  • 일반논문[20231231] 자극추구 성향과 AI 가치 인식이 넷플릭스 추천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1230] 대구 이미지 적합도, 뮤지컬 감정 반응, 페스티벌 관여도가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1130] 클래식음악의 온라인 공연 가능성: TOE 프레임워크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31130] 개인 특성과 가상 인간에 대한 감정 반응이 기후변화 광고태도와 캠페인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1130] 설득지식과 신뢰가 메타버스 OOH광고 이용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1125] 기성세대와는 다른 밀레니얼 세대만의 코로나19 감염병 지각: 성별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31031] 노인의 문화가치, 사회활동, 미디어 이용이 심리적 안정감과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1031] 한국 대중음악 소비자의 소비동기와 소비행동 - Z세대를 중심으로 -
  • 일반논문[20230930] Conceptualizing and Measuring the User Interfaces of Smart TVs: Roles of User Experiences, Interactivity, and Affordance
  • 일반논문[20230930] 프라이버시 관여도와 기술 신뢰도가 인공지능 기술 인식에 미치는 영향 – 감정 반응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30930]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인식이 인공지능 스피커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원 신뢰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30930] 정보원 유형과 메시지 소구 유형이 중국 공익연계 라이브 커머스 효과에 미치는 영향: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30831] 혁신성과 자극추구성향이 인공지능 기술의 감정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 세대차이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30831] 주 태국 한국 문화원의 케이팝 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고찰과 제언
  • 일반논문[20230831] K-pop이 한국 국가 브랜드와 관광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방탄소년단을 중심으로 -
  • 일반논문[20230831] 청소년의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참여에 관한 질적연구 - 학교폭력 피해 및 방관 금지를 중심으로 -
  • 일반논문[20230731] 사고경향, 상징적 소비성향, 패션 관여도가 온라인 패션쇼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루이비통을 중심으로 -
  • 일반논문[20230730] 영화제가 도시브랜드 태도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부산국제영화제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30630] Investigating the Mechanism of Cultural Difference Impact on Consumer Buying Motivation in Cross-cultural Marketing: A Perspective Based on Livestream E-commerce
  • 일반논문[20230630] 메타버스 이용자의 자기표현과 자아현존감이현실아이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0630] An Investigation into the Impact of Online Visual Communication on Consumer Brand Perception in Cause-related Marketing of Enterprises
  • 일반논문[20230630] 운동학습 이론의 뮤지컬 보컬 교수법 적용 - 긍정적 피드백을 중심으로 한 학습자의 학업 성취도 영향 -
  • 일반논문[20230630] 노스탤지어 마케팅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개인적 특성, 상품 특성의 위계적 회귀분석을 중심으로 -
  • 일반논문[20230531] 미술관 프레즌스 경험의 선행요인과 VR미술관 태도와 미술작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0531] 반려동물광고의 노스탤지어와 감성적 반응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0531] 뮤지컬 브랜드 자산이 관람객의 지각된 가치, 플로우(Flow) 및 지속적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0531] 그레마스 기호학을 통한 희곡의 내러티브 분석 - 스와보미르 므로젝의 <바다 한가운데서>를 중심으로 -
  • 일반논문[20230531] 미술에 있어서의 퍼스널 브랜딩 - 사례연구와 미술계 종사자의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
  • 일반논문[20230531] 코로나19 이후의 온라인 음악소비가 심리적 안정과 우울감 감소에 미치는 영향 -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
  • 일반논문[20230531] 종합적 사고경향, 지각된 유용성, 인공지능 윤리적 위험인식이 인공지능 기술의 태도와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0430] 프라이버시 염려, 정향, 감정 반응, 신뢰가 인터넷 신문 이용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0430] 온라인 쇼핑의 상호작용, 실재감이 신뢰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SOR 모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30430] 콘솔게임의 특징이 지속적인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게임몰입, 친밀관계, 브랜드 태도의 매개효과
  • 일반논문[20230331] K-POP 정향과 BTS 동일시가 K-POP 만족도와 한국 국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0331] TOE 프레임워크를 통한 온라인 연극 공연의 가능성 탐구
  • 일반논문[20230331] 페미니즘 의식과 심리적 안녕감이 페미니즘 광고에 미치는 조절효과
  • 일반논문[20230331] 환경 이슈에 대한 ESG기업 태도와 제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일반논문[20230331] 게임 기반의 메타버스 중에 재미요소가 지속사용의도와 사용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프래즌스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30228] 메디컬 드라마 시청 관여도는 시청자 생사관과 장기기증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0228] 조절초점 광고가 예방적 건강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수용자의 호프스테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30130] 메타버스 공연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자기표현, 캐릭터 인게이지먼트, 메타버스 유희성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21231] 메타버스 유저 인터페이스 모델과 종합적 사고경향의 역할
  • 일반논문[20221130] Roles of Emotional Responses on Olympic Sponsorships
  • 일반논문[20221130] 인공지능 기술 인식과 뉴스 소비가 인공지능 심판 야구 경기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21130] 한국인과 미국인의 우울감 인식 비교: 세대차이와 성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21130] 인터넷신문 광고에 미치는 소비자 설득지식과 인터넷신문 신뢰의 역할: 가치, 태도, 행동 모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21130] 인공지능 광고 특성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21130] 한국, 미국, 일본 밀레니얼 세대의 문화 차이
  • 일반논문[20221025] Effects of country animosity of angry Koreans on Japan: A focus on export regulation on Korea
  • 일반논문[20220930] Extending the Reminiscence Bump Effect in Nostalgic Advertising from the United States to South Korea
  • 일반논문[20220630] 인터넷신문의 유저 인터페이스와 소비자 특성이 기사형 텍스트 광고의 이원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20630] 한국과 중국의 COVID-19 인식 차이
  • 일반논문[20220630] 프라이버시, 인공지능 유용성,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감정적 반응이 맞춤형 광고태도와 광고회피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20630] 뮤지컬 관람 경험의 실재감과 전송이 감정반응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20630] 대면 콘텐츠 소비에 미치는 영향 요인
  • 일반논문[20220610] A Comparative Study on the Cultural Dimensions and Health Perception of the COVID-19 Pandemic between China and the United States
  • 일반논문[20220601] 미디어가 자율주행 기술 수용에 미치는 효과와 유희성의 매개 역할
  • 일반논문[20220531] 온라인 미술관에 대한 태도 및 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관람객과 미술작품, 미술관 특성
  • 일반논문[20220531] Is TV Sustainable in Future? A Comparison with Smartphone
  • 일반논문[20220531]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의 브랜드 디자인 차이
  • 일반논문[20220531] 헬스장 브랜드 경험이 개인PT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결과기대의 매개효과와 정보처리 방식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20531] 가상현실 환경에서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학의 마케팅 사례 분석 – S대학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20422] Digital advertising policy acceptance by out-of-home advertising firms: a combination of TAM and TOE framework
  • 일반논문[20220331] 인공지능 기술 인식이 실리콘밸리 도시 브랜드와 미국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20331]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신뢰성이 한국 국가 브랜드태도와 서울 도시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20330] 개인 성향과 일본에 대한 인식이 일본 불매운동 정보 이용에 미치는 영향: 미디어 뉴스와 SNS정보의 비교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20304] Effects of Hallyu on Chinese Consumers: A Focus on Remote Acculturation
  • 일반논문[20220228] 한국인들의 우울감에 미치는 자존감, 자아 효능감과 문화 차원의 영향
  • 일반논문[20220228] 기업 캐릭터 디자인 사례 분석: 한국과 미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20131] 뮤지컬 공연 관람객의 소비가치가 뮤지컬 관람 플로우(flow) 및 재관람의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11231] 메이저리그 인식과 채널 충성도가 야구장 광고 태도와 광고 회피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11231] 온라인 기사 사칭 광고에 대한 적대감과 광고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일반논문[20211231] 코로나19 위험지각의 국가 차이와 문화 차원의 조절효과
  • 일반논문[20211231] 공연 콘텐츠 영상화 사업의 시장성과 소비자 효과
  • 일반논문[20211231] 국가별 문화차이에 의한 선호 음악 장르 분석과국가별 음악소비성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일반논문[20211130] 한국과 중국의 사고경향과 문화적 성향 차이
  • 일반논문[20211130] 아트 유형과 모델 유형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인 소비자들의 모델동일시와 민족정체성 조절효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11130] The Impact of short video advertising of rational appeal in Social Media on Consumers' Attitudes toward Advertising and Purchase Intention
  • 일반논문[20211123] Why Do Koreans Love Ethnic Players in the MLB? A Focus on Ethnic Identity and Player Identification
  • 일반논문[20210930] 일본 제품과 일본 콘텐츠제품불매운동에 미치는 영향 요인
  • 일반논문[20210831] 3D 광고 활성화 요인: 3D 콘텐츠 생산자와의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10831] 온라인 기반 대중음악 공연의 활성화 방향 고찰
  • 일반논문[20210630] 한국, 중국, 일본 기업 로고 디자인에서의 문화적 반영 내용 분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10630] 코로나19 정보 이용과 소비자 특성이 비대면 온라인 공연 인식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10531] 유튜브 이용 동기와 콘텐츠 정향이 시청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10531] 정치 관여도와 감성적 요인이 일본 제품의 이원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10531] 코로나 정보 매체로서 OOH매체의 유용성과 위험지각의 제3자 효과
  • 일반논문[20210501] 코로나 위험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미디어 배양효과와 개인의 문화적 차이
  • 일반논문[20210430] 설득지식과 전송이 유튜브의 신뢰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10331] 종합적 사고경향이 코로나 19 인식에 미치는 영향과 낙인효과
  • 일반논문[20210331] 뉴스 수용자의 사회자본이 뉴스 소비에 미치는 역배양효과 : TV와 모바일 미디어의 채널 사용자 차이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10228] 밀레니얼 세대와 기성세대 간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등록에 대한 인식 비교 : 게임이용장애에 대한 편견 및 행동 의도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10115] 코로나 위험지각이 중국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01231]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Keep의 사용자 효과기본적 심리 욕구, 애플리케이션 특성, 사용자신뢰감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01231] 게임 질병코드 도입에 따른 게임 이용장애인에 대한 낙인효과: 일반인의 자아 개념과 문화 차원의 성향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01130] 정책 PR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효과연구: 성남시 정책 웹드라마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01130] 중국예능 프로그램 속 PPL의 효과
  • 일반논문[20201125] 디지털 사이니지의 광고효과 : 설득지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01012] Factors Affecting Sustainable Purchase Intentions of SNS Emojis: Modeling the Impact of Self-Presentation
  • 일반논문[20200930] 소셜미디어 소비자 행동별 인게이지먼트의 차이- 좋아요, 댓글, 공유, 포스팅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00831] 집단규범과 인게이지먼트가 신뢰도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매개된 OOH광고 인게이지먼트 모델
  • 일반논문[20200831] 인게이지먼트와 소비자 경험이 소셜미디어에 대한 신뢰도, 만족도, 이용의향과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00830] 광고 몰입과 공감이 국내 대학생들의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00828] 웨스트엔드 뮤지컬과 런던 도시 브랜드: 웨스트엔드 친숙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00630] 도시 자산으로서의 시립공연단이 도시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수원시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00531] 대학생들의 정부신뢰 수준이 감염병 예방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 MERS(중동호흡기증후군)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00531] 밀레니얼 세대와 기성세대의 문화적 차이
  • 일반논문[20200525] 감정욕구와 콘텐츠 선호유형의 웹툰에 대한 이원 태도에서의 역할
  • 일반논문[20200509] Influences of SNS (Social Network Service) Uses and Musical Consumption on City Branding: A Focus on Broadway, New York and the West End, London
  • 일반논문[20200228] 뮤지컬에 대한 정향이 브로드웨이 친숙도와 뉴욕 도시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관계: SNS이용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200228] 종합적 사고 경향이 게임 이용 장애 편견과 게임 이용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00228] 콘텐츠 창구로서의 TV와 모바일의 매체 소비 비교
  • 일반논문[20200115] 한국인의 민족 정체성과 스포츠 스타 와의 관계 : 스포츠 방송채널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91130] 공연예술 분야의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 방안: <미여지뱅뒤>, <맨 메이드> 사례분석과 전문가 인터뷰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91015] 미디어 수용자들의 종이신문 이용 예측 모델
  • 일반논문[20190930] 자극추구성향과 노블티, 감성적 반응이 OOH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90831]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북한 올림픽 응원단의 노블티와 올림픽 인게이지먼트의 영향: 국내 대학생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90831] 범죄영화 관람이 다문화 수용성과 조선족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90818] The influence of pre-roll advertising VOD via IPTV and mobile TV on consumers in Korea
  • 일반논문[20190601] 브랜드웹툰의 감성 설득 모델(affective persuasion model)에서 공감과 전송의 매개효과
  • 일반논문[20190531] 정치예능 프로그램의 콘텐츠와 시청행위가 투표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90531] 영화 수용자의 할리우드 영화배우 선호 유형: 남자 배우와 여자 배우의 구분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90531] 사고경향, 설득지식, 오만증후군이 노스탤지어 인식과 영화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90525] 드라마의 판타지적 요소와 등장인물 자아일치성의 후광효과 : 드라마 <태양의 후예> 송중기의 옥외 포스터 광고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90430] 한국과 미국영화의 선호 스토리 유형과 장르별 흥행 성과 탐구
  • 일반논문[2019043] 올림픽 캐릭터 친숙도, 게임 유희성 지각, 이벤트 인게이지먼트가 스폰서십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다차원적 탐색 연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사례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90331] 한국과 일본의 문화 차이에 따른 양국지방자치단체 로고의 디자인과 색상차이 분석
  • 일반논문[20190331] 옥외광고회사의 창의성 인식 비교 및창의성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창의성 구성 요인과 창의성 영향 요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90305] Brand Webtoon as Sustainable Advertising in Korean Consumers: A Focus on Hierarchical Relationships
  • 일반논문[20190210] 정치성향과 글로벌성이 앱솔루트의 촛불집회 광고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 소비자들의 반응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81231] 스마트TV에 대한 태도와 광고회피에 미치는 영향 요인: 상호작용성, 매체 인식, 광고방해성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81130] MCN 브랜디드 콘텐츠의 소비자심리, 크리에이터, 콘텐츠 효과
  • 일반논문[20181128] Differences of Cultural Values Reflected in Billboard Advertising
  • 일반논문[20180925] The Impact of Consumers’ Attitudes toward a Theme Park A Focus on Disneyland in the Los Angeles Metropolitan Area
  • 일반논문[20180831] 이용자 특성이 영화 소비 창구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혁신성, 자아, 콘텐츠 변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80630] 감정 욕구와 콘텐츠 선호 유형이 시청자와 유권자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80630] 영화 매출액과 광고비 영향력 분석: 국내 개봉 영화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80630] 소비자 심리, 콘텐츠, 인구통계적 요인이 지상파 콘텐츠 소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80531] 소비자의 사고경향이 노스탤지어 인식과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노블티와 적합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80430] 한국 영화배우 선호 유형: 남자와 여자 관객의 차이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80415] 소셜 네이티브 광고(Social Native ad)의 정보 발신자 유형과 메시지유형에 따른 효과 연구: 소비자의 조절초점성향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80301] 이모티콘 캐릭터의 친숙도와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이원적 태도와 애니메이션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80225] 종교와 사고 경향(분석적ᐨ종합적 사고: Analytic-Holistic Thinking)이 노스탤지어광고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80115] ‘한한령’ 시행으로 인한 정치적 요인과 한류 요인이 중국인의 한류콘텐츠 시청과 한국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80101] Cultural Differences among Young Adult Consumers in Hong Kong, Japan, and Korea
  • 일반논문[20171130] 소비자 감성과 미디어 가치인식이 타임스퀘어 광고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71130] 지상파 채널의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사회, 시청자, 주주 CSR의 영향: 브랜드 개성, 친숙도, 충성도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71130] 미국 거주 한국인들의 미국문화적응과 자문화정체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미디어 이용과 직접경험, 인구통계적 요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71110] 드라마의 스토리 요소와 등장인물의 일치성, 시청자의 자아 존중감이 드라마 몰입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71015] 정치예능 프로그램이 종합편성 채널시청에 미치는 영향 : 콘텐츠 신뢰도와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70901] 설득지식과 인게이지먼트가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에미치는 이원경험 모델
  • 일반논문[20170831] 아트 유형과 브랜드콘셉트 유형이 아트 인퓨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70831] MCN 내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가 소비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콘텐츠 노블티와 크리에이터 매력성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70630] 감정 민감도와 자아 표현이 SNS 게임의 프레즌스 경험과 광고 회피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70630] SNS를 통한 시민 사회운동의 공론화 과정: “#그런데최순실은?”
  • 일반논문[20170630] 한국의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으로서의 사회자본의 역할: 중국 대학생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한 시론적 관점
  • 일반논문[20170531] 대중음악 소비와 준사회적 상호작용이연예기획사 브랜드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영향
  • 일반논문[20170525]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토리텔링 전송 행위가수용자에 미치는 영향: 신뢰도, 태도, 공유 의도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70510] 디지털 사이니지의 이용과 충족 차원과 독특성과 태도에서 매개적 역할
  • 일반논문[20170430] 디지털 사이니지의 매체 친숙도와 콘텐츠적합도가 어포던스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70301] 인기 정보와 품질 정보를 활용한 뮤지컬 광고가 소비자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 관람객의 설득 지식과 집단 규범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70228] 글로벌 환경에서 미국 거주 한국인들의 문화 정체성이 한국 미디어 콘텐츠 이용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70228] 프로야구 시청경험이 시청자의 야구장 광고인식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70130] 노스탤지어 큐와 소비자의 자아 개념유형이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자존감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61231] 복고 드라마의 스토리 공감과 감성이 시청자의 심리적 안정과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61231]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이용과 충족이 콘텐츠 유희성과 가치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61230] 콘텐츠 소비에서 수용자의 글로벌성 지각과 자민족중심주의의 역할: 비대면 콘텐츠인 방송과 대면 콘텐츠인 공연의 비교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61201] The impact of event advertising on attitudes and visit intentions
  • 일반논문[20161130] MCN(Multi Channel Network)의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효과
  • 일반논문[20161130] 스토리 요인 선호에 있어서 한국과 중국, 일본 대학생의 차이
  • 일반논문[20161128] I Have Seen that Brand Before! How Do Consumers Recognize Advertised Brands?: Brand Distinctiveness vs. Brand Differentiation
  • 일반논문[20161031] 대학 이벤트 협찬의 적합도와 참여가 소비자 태도와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설득 지식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61031] 유명인의 매력성 측정
  • 일반논문[20161030] 개인 브랜드 자산 형성에서 유명인 매력성의 역할
  • 일반논문[20160830] 복고 드라마의 노스탤지어가 드라마 만족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60730] 복고 드라마의 노스탤지어와 공감이드라마 PPL에 미치는 영향 <응답하라 1988>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60613] Uses and Gratifications of Digital Signage and Relationships with User Interface
  • 일반논문[20160330]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구전 마케팅의 소비자 효과 모델
  • 일반논문[20160228] 디지털 인스톨레이션 프로모션에 대한인게이지먼트와 공감의 이원 경험 모델
  • 일반논문[20160130] 야립광고의 상징성과 독특성이광고태도와 광고회피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51101] 영화정보 프로그램이 영화소비에 미치는 시청자의 이원 경험 영향 모델
  • 일반논문[20150825] 여성 소비자의 문화적 특성과 소비자 프로모션 행동과의 관계
  • 일반논문[20150801] The influence of life satisfaction on nostalgic advertising and attitude toward a brand
  • 일반논문[20150701] 대통령 선거에 있어 미디어 콘텐츠 유형이 유권자의 투표의도에 미치는 영향:유권자의 이원 경험 영향 모델
  • 일반논문[20150701] 노스탤지어(nostalgia) 광고에 있어 자아연속성,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의 위계적 관계
  • 일반논문[20150630] 기금조성용 광고사업 수익금 활용에 대한 고려
  • 일반논문[20150601] 중국 대학생들의 선호 스토리 유형이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와 국가 브랜드에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50501] 스토리 유형이 디즈니의 글로벌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연상과 기업 평판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50401] 국가 브랜드 자산으로서의사회자본과 공익적 방송채널의역할:공영 지상파, 뉴스채널, 공공채널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50101] 지상파의 CSR 이미지가 기업 평판과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상업방송 SBS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41230] 수용자가 인식하는 국내 드라마의 스토리텔링 방식이 드라마 만족도와 지상파 채널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41130] 한국 맥주광고에 대한 중국 소비자반응 : 색채, 광고모델, 원산지영향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41130] PPL의 GCCP(Global Consumer Culture Positioning) 전략의 효과: 글로벌 소비자 문화 수용성과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41101] 종합편성 채널에 대한 광고집행요인의 상대적 중요도 및 우선순위분석 : 계층분석과정(AHP)의 활용
  • 일반논문[20140701] 국제광고를 통한 글로벌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소비자 특성과 제품 관여도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40630] 톨게이트 광고의 사업성 판단을 위한 광고효과 예측 방법
  • 일반논문[20140630] SNS를 활용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효과요인
  • 일반논문[20140630] 옥외광고의 가치와 방해성 인식이 광고태도와광고회피에 미치는 영향: 고속도로 톨게이트 광고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40630] 한국 대학생들의 신문 구독에 영향을미치는 요인
  • 일반논문[20140530] 영화포스터 타이틀 로고의 서체적합도와 영화 친숙도가 관람객의 태도 및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40430] 한국과 중국의 대학생 관람객의 영화선택 요인 비교
  • 일반논문[20140301] 일본의 국가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인지된 사회자본의 역할: 한국인의 인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40301] Exploring the Impact of Acculturation and Ethnic Identity on Korean U.S. Residents' Consumption Behaviors of Utilitarian versus Hedonic Products
  • 일반논문[20140101] 한국과 중국의 맥주 포스터광고 크리에이티브에서의 문화 차이
  • 일반논문[20131230] 한국, 중국, 미국의 공익광고에서의 크리에이티브 차이
  • 일반논문[20131130] Explicating Public Diplomacy as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 (OPR):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OPRs between the US Embassy in Seoul and South Korean College Students
  • 일반논문[20131101] 해외 빌보드 광고가 국내 소비자의 브랜드 글로벌성 인식과 브랜드 판단에 미치는 영향: 관여도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31101] 관람객의 감성적 요인이 공연 문화콘텐츠 선호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들의 연극과 뮤지컬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30715] 기호품 기업광고의 효과과정에서 메시지 유형 및 브랜드 변인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130715]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슬로건이 도시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인지와 개성, 원산지 제품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30415]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모바일광고가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수용자의 자기표현(Self-presentation) 욕구와 미디어 차이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30330] 모브랜드 평가 및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종합편성채널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채널 TV조선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30228] 기업 홍보관의 전시 마케팅 요인이 기업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여수 엑스포 사례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30115] 한국인과 일본인이 인식하는 문화 차원의 유형과 소비자 문화의 차이
  • 일반논문[20121231] 민영 미디어렙 도입에 따른 중소방송사 지원에 대한 정책적 고찰
  • 일반논문[20121231] 광고매체로서 디지털 사이니지의 효과측정 지표에 관한 고찰
  • 일반논문[20121230] 소비자 태도와 정보탐색 행동이 공연 소비에 미치는 영향 - 현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21128] Effects of PLPL, Place Placement on Place-of-origin Products and the Place Brand: A Case of Florida
  • 일반논문[20120930] Positive vs. Negative Publicity with Advertising: An Application of the Synergy on Country Brand and Country-of-Origin Products
  • 일반논문[20120715] 테마파크의 소비자 평가 모델과 모기업 브랜드 및 도시 브랜드와의 관계: 에버랜드와 삼성, 용인시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20630] 국내 BTL 산업에 있어 합리적인 보상체계에 대한 연구
  • 일반논문[20120630] 공모전 속성이 공모전에 대한 태도 및 기업 이미지, 기업태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20530] 정치인의 브랜드 자산 모델: 수도권 자치 단체장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20430] 인터넷 신문광고의 이해와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탐색: 미국 3대 온라인 신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20330] 글로벌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이 브랜드 인식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본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20301] The Globalization of Sport and the Mass-Mediated Identity of Hines Ward in South Korea
  • 일반논문[20120115] 미디어 이용이 소비자 위험지각과 일본산 제품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11230] 3D 콘텐츠의 이용동기와 3D 크리에이티브 광고 효과와의 관계: 프레즌스, 소비자 태도,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11130] 공식 스폰서와 앰부시 마케팅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효과: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11128] Effects of Product Attitudes and Advertising Believability on Purchase Intentions: A Focus on Utilitarian/Hedonic Attitudes toward Health Cola
  • 일반논문[20110930] 지하철 광고제도 및 현황에 대한 비교 연구: 한국과 일본, 영국, 프랑스를 대상으로
  • 일반논문[20110715] 한국 국가 브랜드의 비주얼 이미지 구성요인과 미디어 이용의 역할 : 중국인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10331] ATL과 BTL 광고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 문화 차원의 역할
  • 일반논문[20110228] 미디어로서 출판만화의 이용과 충족이 출판만화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10115] 명화 콘텐츠를 이용한 비주얼 아트 광고의 후광 효과
  • 일반논문[20100930] 수도권 청소년들의 이동전화 구매와 모바일 콘텐츠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 문화적 차원의 역할
  • 일반논문[20100831] 북한 대동강 맥주광고의 내용분석과 심층 인터뷰를 통한 북한광고의 미래 고찰
  • 일반논문[20100830] 개인의 문화적 차이가 드라마 시청에 미치는 영향:한국과 미국 드라마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00830] 이민자들의 문화 정체성과 한국 국가 브랜드와의 관계
  • 일반논문[20100830] 대한항공 글로벌 에티켓 공익 캠페인 성공사례
  • 일반논문[20100630] Dimensions of Country Personality of the United States and Relationships with Country Attitudes
  • 일반논문[20100630] 한국인과 중국인의 문화소비에서 나타나는 사회문화적 특성 및 차이: 한류와 한풍 현상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00630] 기업 소유 스포츠 구단의 스포츠 스폰서십 효과: 롯데 프로야구단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00528] 한국인과 중국인이 인식하는 문화 차원의 차이와 양국 소비자 문화에서의 역할
  • 일반논문[20100430] 이벤트 스폰서십에서의 현장감 효과 모델: 대학생들의 베이징 올림픽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00331] Uses and Gratifications of Electronic Billboard Broadcasting and Its Impacts on Attitudes toward EBB Advertising
  • 일반논문[20100331] 개인 브랜드에 대한 미디어 효과와 국가 브랜드, 다문화에 대한 인식-오바마 미국 대통령 당선자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091231] 이벤트 프로모션에 있어 내레이터 모델의 평가 요인과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091230] 미디어 형식에 따른 광고의 배양효과와 소비자의 광고 회피: 대출, 보험, 상조회 광고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091215] The Effect of Channel Differences between the Internet and Television: A Focus on a Mega Sport Event
  • 일반논문[20090831] 공중파 채널 브랜드에 대한 내부 구성원의 인식: 공영방송 KBS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090825] 통합된 국가이미지로서 아리랑의 역할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일반논문[20090630] Roles of Media Exposure and Interpersonal Experiences on Country Brand: The Mediated Risk Perception Model
  • 일반논문[20090630] 간판 광고의 인지적 요소와 감성적 요소가 거리 정체성 (Street Identity)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090630] TV뉴스 프로그램 평가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인지적 반응과 감성적 반응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090228] 경기 침체 상황에서 소비자의 특성이 광고 매체 이용과 흑백 광고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081230] 중국 국가 브랜드 이미지 영향 요인 연구
  • 일반논문[20081223] 케이블 방송의 채널 비주얼 아이덴티티 효과 모델
  • 일반논문[20081130] 옥외광고 규제에 대한 소비자 인식 모델-기능적 (Utilitarian) 태도와 쾌락적 (Hedonic) 태도의 역할
  • 일반논문[20081125] Cultural Factors Influencing Country Images: The Case of American College Students' Attitudes Toward South Korea
  • 일반논문[20080831] ARL 기획서와 BTL 기획서의 탐색적 연구
  • 일반논문[20080630] The Role of Affect and Cognition in Consumer Evaluations of Corporate Visual Identity: Perspective from the United States and Korea
  • 일반논문[20080531] Impacts of Events on the Brand Germany: Perspectives from Younger Korean Consumers
  • 일반논문[20080331] How to Reach Consumers in a market where DTC is not allowed
  • 일반논문[20080331] A case study of mobile advertising in South Korea: Personalisation and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DMB)
  • 일반논문[20080331] Role of Gambling Media Exposure in Influencing Trajectories among College Students
  • 저서/역서[20110824] 광고학개론
  • 학술발표[20140405] 글로벌 브랜드의 국제 광고 포지셔닝 전략: 소비자 특성과 제품 특성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31123] 영화 포스터 타이틀로고의 서체적합도와 영화친숙도가 포스터태도, 영화태도 및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학술발표[20131123] 한국과 중국 관람객의 영화선택 요인 비교
  • 학술발표[20131123] 한국과 중국, 미국의 공익광고에서의 크리에이티브 차이
  • 학술발표[20131123] 대학생들의 신문구독태도, 신문구독의도, 타 뉴스 매체 이용의도에 관한 요인 연구: 정치성향, NIE, 가정독서환경, 집단규범, 자기표현욕구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31011] 한국과 중국의 인쇄광고 크리에이티브에서 문화 차이: 맥주 포스터광고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30625] Roles of TV Show Storytelling on Country Brand Images of the United States
  • 학술발표[20130524] 일본의 국가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인지된 사회자본의 역할: 한국인의 인식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30524] 공연 홍보에 있어 관람객의 감성적 요인의 역할: 대학생들의 연극과 뮤지컬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30419] 이용자의 심리적 요인과 프레즌스 경험이 SNS게임 이용에 미치는 영향
  • 학술발표[20130117] Cultural Differences among Koreans, Chinese, and Japanese Citizens
  • 학술발표[20130117] Regional Differences in Popular Culture: A Focus on Advertising Content
  • 학술발표[20121130] 소비자 태도와 정보탐색 행동이 공연 소비에 미치는 영향: 현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21130] 모브랜드 평가 및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종합편성채널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채널 TV조선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21130] 중국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국가 이미지의 구성요소와 결과 요소: 한국인의 인식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21102] 여수 엑스포 참가 기업관의 전시 마케팅 현장성 효과
  • 학술발표[20121026] 한국인과 일본인이 인식하는 문화 차원의 유형과 소비자 문화의 차이
  • 학술발표[20120615] SNS등장에 따른 광고매체의 가치변화
  • 학술발표[20120511] 소셜미디어(SNS)를 이용한 모바일광고가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수용자의 자기표현(Self-presentation) 욕구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20511] 국내 드라마의 스토리텔링 방식과 방송국 채널 브랜드와의 관계
  • 학술발표[20120511] 메뉴 구성의 적합성이 음식점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 학술발표[20120407] 테마파크의 소비자 평가 모델과 모기업 브랜드 및 도시 브랜드와의 관계: 에버랜드와 삼성, 용인시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20203] Attitudinal Aspects of a Theme Park and Its Relationships with City Branding: A Focus on Disneyland in Los Angeles
  • 학술발표[20110521] 공식 스폰서와 앰부시 마케팅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효과: 2010 광저우 아시안 게임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10408] 국가 브랜드 비주얼 아이덴티티의 영향요인과 결과요인: 중국인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01126] ATL과 BTL 광고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 문화 차원의 역할
  • 학술발표[20101022] 명화 콘텐츠를 이용한 비주얼 아트 광고의 후광효과
  • 학술발표[20100605] 중국인의 입장에서의 한류와 한국인 입장에서의 한풍 연구
  • 학술발표[20100427] 한국 콘텐츠 산업의 특성과 정부정책: 경기도 콘텐츠 산업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20100403] 이민자들의 문화 정체성과 한국 국가 브랜드와의 관계
  • 학술발표[20100319] The Role of Acculturation and Ethnic Identity on Korean Consumers' Behaviors in the US Market
  • 학술발표[20091030] 매장 익스테리어의 문화적 차이가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학술발표[20091023] 미디어로서 출판만화의 이용과 충족이 만화 형식 광고에 미치는 영향성
  • 학술발표[20090613] 개인 브랜드에 대한 미디어 효과와 국가 브랜드, 다문화에 대한 인식: 오바마 미국 대통령 당선자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20090528] Cultural Factors Influencing Country Images: The Case of American Attitudes toward South Korea
  • 학술발표[20090522] 이벤트 프로모션에 있어 나레이터 모델의 역할
  • 학술발표[20090410] 공중파 채널 브랜드에 대한 내부 구성원의 인식: 공영방송 KBS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20090403] 기업 소유 스포츠 구단의 브랜드가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롯데 프로야구단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20090327] Positive and Negative Publicity with Advertising: Applications of the Synergy effect on the country brand and the country of origin products
  • 학술발표[20090111] The Role of Media on Cultural Identities and Host Country Attitudes of Foreign Residents in South Korea
  • 학술발표[20081206] 케이블 TV 비주얼 아이덴티티 (Visual Identity)와 광고효과
  • 학술발표[20081121] 광고의 배양효과와 소비자의 광고 회피: 대출, 보험, 상조회 광고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20081107] 거리정체성 (Street Identity)에 대한 인지적 요소와 감성적 요소의 역할
  • 학술발표[20081022] 이벤트 현장성에 관한 탐색: 2008 베이징 올림픽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20081017] 국가브랜드의 영향 요인과 결과 요인: 국가브랜드 매개 모델
  • 학술발표[20081010] 전광방송 광고에 관한 이용과 충족 접근
  • 학술발표[20080926] Factors Affecting Country brand Images: Roles of Media Coverage, Olympics, and Inter-country Relationship Beliefs
  • 학술발표[20080712] Strategic Use of Event Advertising: Attitudinal and Behavioral Changes Toward Event-Hosting City
  • 학술발표[20080526] Relational Approach to Public Diplomacy: Testing Applicability of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 Measures between the U.S. Embassy in Seoul and South Korean College Students
  • 학술발표[20080516] The Role of Utilitarian and Hedonic Needs on Consumers' Perceptions of the OOH Advertising Regulation
  • 학술발표[20080424] Sport Events, Sponsorship and Country Branding: The Case of Korea
  • 학술발표[20080404] The Role of the Internet as a Sport Medium
캠퍼스별 교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