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융합바이오

      현재 병원 및 연구소 등에서 생성되는 엄청난 생명정보(유전정보) 데이터의 처리/분석/가공을 수행하는 많은 유전체 분석 기업들이 설립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생물정보 특히 유전체 정보의 처리/분석/가공에 필요한 이론 및 SW 운용이 가능한 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생물정보 분석/처리/가공은 SW와 바이오산업의 융합분야라는 속성 때문에 기존 인력이 전무한 상태이며 사회 산업적 수요의 충족을 위해 본 전공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SW융합콘텐츠

      SW융합 콘텐츠학과는 ITCT, SW와 콘텐츠의 융합으로 미래 융합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적정 기술의 개발과 사용자 중심 융합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과 관련된 핵심적인 교과목을 제공하고 특히, 미래 유망 산업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웨어러블 기술 등을 활용한 융합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실습 프로젝트를 통하여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전공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SW융합경제경영

     급변하는 세계의 기업환경 하에서 기술혁신을 통한 글로벌 기업의 세계경제 지배력이 커지고 있으며, 첨단 SW 기술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파괴 수준의 고객과 매출/수익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첨단 IT/SW 기술을 이해하고 다양한 툴을 통해 새로운 시스템을 기획하고 설계와 개발할 수 있는 SW역량을 갖춘 융합인력을 기업은 요구하고 있어, 이러한 기업의 혁신적인 인재 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세계 경제환경 변화를 분석하고 기업의 경영전략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경제경영관련 전문지식을 학습하고 SW 프로그램과 오픈소스 등을 활용한 경제경영 비즈니스 시스템/툴을 기획하고 개발할 수 있는 융합 인재양성 교육 과정으로 혁신과 변화의 중심에서 글로벌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본 전공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SW융합법학

    융합과 통섭이 화두인 오늘날, IT를 중심으로 한 과학기술 분야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법률전문가의 육성은 사회경제적으로 불가피한 과제임을 감안하여 법학과 IT사회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SW 관련 전공(소프트웨어, 컴퓨터공학, 모바일시스템공학 등)에 두루 해박한 전문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기술의 급속한 발전 따른 법적 쟁점과 그 해결 및 관련 지식재산권의 활용에 대비함은 물론 사회적 수요에 부응하고자 본 전공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SW융합

   IT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한 업무환경은 이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무선전화, 태블릿의 시대를 넘어, 자율주행, IIoT와 같은 다양한 학문간의 융합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 글로벌한 환경에서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함께 정보통신, 모바일 시스템 등 분야의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이수함으로써 IT 분야 글로벌 리더십을 가진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본 전공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