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3-1학기 수강신청 자주하는 질문
작성자 컴퓨터공학과 이태연
날짜 2023.01.30
조회수 541

 

1. 수강신청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인터넷 상단 주소표시줄에서 " http://www.dankook.ac.kr"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간혹 즐겨찾기에서 바로 갈 경우 " http://www.dankook.ac.kr/index.htm" 화면으로 바로 넘어가기 때문에 수강신청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강신청 페이지 로그인은 수강신청이 시작되어야 가능합니다.

 

3. 교양을 수강신청 하려는데 가능인원이 이미 모두 찼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양 교과목의 수강 가능 인원은 자유교양대학에서 전체적인 현황을 파악하여, 일괄적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인원이 찼을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 특정 과목을 수강하여야만 졸업이 가능한 최종 학기 학생은 자유교양대학 상담을 받도록 합니다.

 

4. 복학생인데 복학기간을 놓치고 뒤늦게 복학하여 제 때 수강신청을 하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간 중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해서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부득이한 경우 학사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2학기 엇학기 복학생인데 1학기 공통교양 과목을 수강할 수 있나요?

공통교양은 학생 소속 전용으로 해당 학기에 개설되는 분반에 이수하는 것을 권장하며, 공통교양 중 창의적사고와코딩/대학기초SW입문/전공별AI활용 교과목은 반드시 해당 단과대학 계열 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 또한 1차 수강신청 시에는 학년 제한 등이 있으므로 해당되지 않을 경우 2차 수강신청을 활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