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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한 CS경영 10년, 성과 안내
작성자 건축학전공 방선미
날짜 2023.09.22 (최종수정 : 2023.09.27)
조회수 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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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1)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간대학교가 공동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83개 업종 345개 기업 대상으로 업종별, 분기별로 조사)로 20여년 간 시행

    2) 조사기간 : 2023. 9월 ~ 10월 중순

    3) 조사대상 : 학부(1~4학년) 재학생(캠퍼스 단과대학별 할당표본)

    4) 조사방법 : 심층 면접조사

    5) 결과발표 : 2023. 11월 초

     ※ NCSI 교육 서비스 부문 조사대상 대학(4년제 사립대)

   

▴기존(4년제 사립대) : 성균관대, 한양대, 고려대, 이화여대, 연세대, 숙명여대, 중앙대,

  경희대, 동국대, 한국외대, 서강대, 건국대, 아주대, 인하대, 홍익대

※ 2023년 추가 대학 : 단국대학교, 가천대학교

※ 2023년 제외 대학 : 동국대학교, 서강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아주대학교

  나. NCSI 조사 기대효과

    1) 국가고객만족도(NCSI) 최우수 고객만족 캠퍼스 TOP 5 진입 도전

    2) 고객만족도 우수 대학의 이미지(평판) 제고 홍보 효과

    3) 구성원의 자부심 제고

    4) CS경영 10년 성과 확산 및 NCSI 기반 재학생 만족도의 객관적 측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