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메일 서비스 변경 목적 및 배경
1) 대학 구성원에게 교육 및 업무에 필요한 충분한 데이터 공간과 서비스 제공 필요
(그룹웨어 용량: 4GB → Gmail용량: 무제한)
2) 그룹웨어 메일은 별도의 프로그램(Active-X)설치로 사용자환경에 제약이 발생함.
3) 관련 장비와 소프트웨어의 노후화로 인한 유지보수비용의 증가 및 업그레이드 지원불가.
4) Gsuite 도입에 따른 서비스 일원화
나. Gmail 사용 안내
2) 포털접속>SSO로그인>웹메일>Gmail접속
- 최초 접속 시 "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동의 필요
3) 구글 전용 비밀번호 설정(포털 비밀번호와 별도로 관리)
- 포탈>웹메일>Gmail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 반드시 설정해야 함
- 공용(부서)메일 사용자는 구글 전용 비밀번호와 관련하여 정보기획팀과 협의 필요.
4) Gmail 을 PC에서 사용할 경우 크롬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함
5)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음으로 별도의 설정이 필요함
-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 수준>도메인 간의 데이터 원본 액세스(사용 안 함 선택)
6) 기존 Outlook 및 모바일 앱 사용자는 반드시 Gmail로 설정을 변경해야 함.
7) 기존 메일의 (보낸, 받은)편지함은 사용자가 직접 이관해야 함.
8)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문서 및 온라인 매뉴얼 참고.
다. 클라우드(학생)메일 정책 변경 일정
구 분 | 일 자 | 클라우드 메일 | Gmail |
Gmail 서비스 시작 | 2020.08.19(수) | 학번/별칭ID@dankook.ac.kr 로 클라우드, Gamil 모두 동일한 메일 수신 가능 |
클라우드메일 별칭ID사용중단 | 2020.10.26(월) | 별칭ID@dankook.ac.kr 주소 사용 중단 | 학번/별칭ID@dankook.ac.kr 주소 사용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