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재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한 CS경영 10년, 성과 홍보
분류 일반
작성자 건축공학전공 한금지
날짜 2023.09.21
조회수 155
파일명

  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1)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간대학교가 공동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83개 업종 345개 기업 대상으로 업종별, 분기별로 조사)로 20여년 간 시행

    2) 조사기간 : 2023. 9월 ~ 10월 중순

    3) 조사대상 : 학부(1~4학년) 재학생(캠퍼스 단과대학별 할당표본)

    4) 조사방법 : 심층 면접조사

    5) 결과발표 : 2023. 11월 초

     ※ NCSI 교육 서비스 부문 조사대상 대학(4년제 사립대)

   

▴기존(4년제 사립대) : 성균관대, 한양대, 고려대, 이화여대, 연세대, 숙명여대, 중앙대,

  경희대, 동국대, 한국외대, 서강대, 건국대, 아주대, 인하대, 홍익대

※ 2023년 추가 대학 : 단국대학교, 가천대학교

※ 2023년 제외 대학 : 동국대학교, 서강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아주대학교

  나. NCSI 조사 기대효과

    1) 국가고객만족도(NCSI) 최우수 고객만족 캠퍼스 TOP 5 진입 도전

    2) 고객만족도 우수 대학의 이미지(평판) 제고 홍보 효과

    3) 구성원의 자부심 제고



    4) CS경영 10년 성과 확산 및 NCSI 기반 재학생 만족도의 객관적 측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