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시행에 따른 성적공시 및 강의평가 안내
1. 중간고사
가. 기간 : 2015.10.19(월) ~ 10.26(월)
나. 협조사항
1) 사회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성적인플레 현상을 개선하고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엄격하게 성적을 부여함
2) 객관적이고 엄정한 성적평가가 가능하도록 시험출제 및 관리를 시행함
3) 반드시 담당 교·강사가 직접 임장하여 감독에 임하여야 함
4) 시험은 강의시간 내에 실시하여야 함
5) 교·강사가 동일한 다분반 교과목의 경우
가) 학생들의 시험시간 중복 여부를 확인 후 일정을 조정하여야 함
나) 강의실을 달리하여 고사를 실시할 경우 반드시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일치시켜야 함
다. 감독수당 : 지급하지 않음
2. 성적공시
가. 성적공시(입력)기간 : 2015.10.19(월) ~ 11. 2(월) 24:00
나. 성적공시(확인)기간 : 2015.11. 3(화) ~ 11. 9(월) 24:00
다. 절차 : <붙임2> 참조
라. 유의사항
1) 반드시 성적공시(입력)기간을 준수하여야 하며 성적공시(입력)기간에는 “중간고사공시”를 클릭한 경우에만 성적이 공시됨
2) 성적공시(확인)기간에는 “중간고사공시”를 클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공시됨
3) 성적공시(입력) 전에 출석부를 출력하여 해당 교과목 수강인원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4) 중간고사 성적평가는 시험성적만 100점 만점(소수점 둘째자리까지 입력 가능)으로 입력하고 결시자 성적란에는 “0”점으로 표기하여 공란이 없도록 하여야 함
5) 교과목 특성상 중간고사 미실시 교과목은 해당사항 없음
마. 협조사항
1) 성적공시(확인)기간에는 학생과 소통(전화, 면담 등)하여 이의신청 인정 시 개별 성적을 자유롭게 정정할 수 있음(별도의 “성적정정원” 제출 필요 없음)
2) 중간고사 성적은 (상대/특별)평가 기준을 적용하지 않되 기말고사 후 최종 성적산출 시 적용되는 (상대/특별)평가에 대비하여야 함
3) 중간고사 성적평가 관련 자료는 문서보관‧보존규정(정기시험관계문서 3년 보관) 관련하여 기말고사 후 성적평가표와 함께 제출해야 함
☞ 기말고사 성적입력 방법은 추후 별도 안내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3. 강의평가
가. 강의평가 일정 및 평가 대상과목
구 분 | 내 용 | 비 고 |
평가 기간 | 2015.10.19(월) ~ 11. 2(월) | |
공개 기간 | 2015.11.16(월)부터 기말 강의평가 전까지 | |
대상 과목 | 2015학년도 2학기 개설강좌 전체 | 단, 1:1레슨, 멘토링 교과목, 산업체 현장실습, 인턴십, 군사학, 수강신청인원 10명이하 교과목 등 제외 |
나. 시행 절차 : <붙임3> 참조
가. 학생 : 학교 홈페이지 웹정보시스템 포털에서 본인 “ID"와 "Password" 입력 | ⇨ | ‘학사정보’ 메뉴의 ‘수업관리’클릭 | ⇨ | ‘강의평가입력’메뉴에서 과목별로 클릭 | ⇨ | 조사지 유형별로 해당란 표기 | ⇨ | 학생 강의평가 종료 | 나. 교무처 학사팀 다. 교강사 : 학교 홈페이지 웹정보시스템 확인 1. 강의평가 확인 조회방법 : 교내 웹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수업 -> 강의평가확인조회 교과목명 분반 지정 확인(개인자료 출력 가능) |
다. 협조사항(교학행정팀)
가. 강의평가 참여율을 높이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학생 평가를 유도하여 주시기 바람
나. 교수회의 등을 통하여 강의평가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교강사에게 공지 바람
라. 강의평가 설문지 양식 : <붙임4> 참조
(홈페이지 및 대학게시용)
2015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성적공시 및 강의평가 안내
일정
구 분 | 기 간 | 내 용 | 비 고 |
중간고사 | 2015.10.19(월) ~ 10.26(월) | | |
성적공시(입력) | 2015.10.19(월) ~ 11. 2(월) 24:00 | 해당 기간에 강의평가를 마친 학생은 성적확인이 가능함 | |
강의평가 | 2015.10.19(월) ~ 11. 2(월) 24:00 | | |
성적공시(확인) | 2015.11. 3(화) ~ 11. 9(월) 24:00 | 중간고사 미실시 교과목은 해당사항 없음 | |
2. 성적공시제도 도입배경 및 방법
가. 성적 정정절차의 간소화와 신속하고 정확한 성적처리를 위함
나. 학생이 웹정보시스템에서 성적을 직접 확인 및 이의신청할 수 있으며 소통(전화, 면담 등)을 통해 이의신청이 인정될 시에는 성적공시(확인)기간 중에 정정할 수 있음
3. 강의평가 방법(학생) : 단국대학교 홈페이지(www.dankook.ac.kr)
웹정보시스템 | ⇨ | ‘학사정보’의 ‘수업관리’ 메뉴 | ⇨ | ‘강의평가 입력’ 메뉴에서 과목별로 클릭 | ⇨ | 조사지 유형별로 해당란 표기, 저장 | ⇨ | 학생 강의평가 종료 |
4. 강의평가 결과 조회방법(교강사)
웹정보시스템 | ⇨ | ‘학사정보’의 ‘수업관리’ 메뉴 | ⇨ | 강의평가 확인조회 | ⇨ | 교과목명-분반 | ⇨ | 과목별 결과 확인 |
5. 결과공개 기간 : 2015.11.16(월)부터 기말 강의평가 전까지
6. 안내 사항
가. 학생의 강의평가 내용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절대 익명성이 보장됨
나. 교ㆍ강사의 담당 교과목별 강의평가 결과확인은 성적평가 공시 종료 후 아래 그림과 같이 응답율, 평균점수, 의견 또는 강의에 대한 건의사항 조회만 가능합니다.
다. 평가결과에 따른 불이익이 전혀 없으며, 재학생들의 솔직한 의견을 평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5. 10.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