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3-하계 교비어학연수(일본 센슈대) 참가자 선발 안내
작성자 영미인문학과 조승우
날짜 2023.03.17
조회수 216
파일명


2023-하계 교비어학연수(일본 센슈대) 참가자 선발 안내

2023-하계 교비어학연수(일본 센슈대) 참가자 선발 공지를 다음과 같이 보내드리오니 학생들에게 지도 부탁드립니다. 

※ 영어권 및 기타 언어권 교비어학연수 선발은 3월 마지막 주에 공지 예정입니다.

1. 개요
   - 방학 중 자매대학 부설어학교육기관에서 어학과정을 이수하고 학점을 인정받는 프로그램
     ※ 연수비용의 일부를 국제화장학금으로 지원


2. 파견기관 정보

파견기관

일본 센슈대학교 - Ikuta 캠퍼스

대 상

학부 재학생 - 일본어실력 초중급~고급까지 지원 가능

파견기간

2023. 06. 16(금) - 08. 04(금) [7주]

내 용

일본어 연수 및 일본문화 체험

홈페이지

https://www.senshu-u.ac.jp/global/english/program/

※ 홈페이지에서 일본어 연수 프로그램 반드시 확인한 후 지원할 것

비 용

320,100엔

[포함] 신청비, 수업료, 학교시설이용비, 기숙사비, 문화체험비, Home-visit비용

[불포함] 왕복항공료, 여행자보험료, 식비 및 개인용돈

선발인원

[일반전형] 10명(죽전 5명, 천안 5명)

[사회적배려전형] 2명(죽전 1명, 천안 1명)

※ 캠퍼스별 인원은 지원자 성적 및 지원자 수에 따라 변동 가능

※ 전형별 선발하므로 전형을 택일하여 지원


3. 지원사항

가. 국제화장학금 1인당 1,500,000원(출국 확정 시 지급)

  ※ 사회적배려전형 합격자는 자매대학에 납부할 연수비 전액을 국제화장학금으로 지원

  ※ 교비어학연수 국제화장학금 수령 시 연말정산 교육비 세액공제대상에서 제외됨

  ※ 국제화장학금 외 소요비용은 전액 자비 부담

나. 어학연수학점인정 : 어학연수(일본어) 1학점


4. 선발계획
가. 지원자격

  1) 2023-1학기 기준 2~7학기 재학생(건축학과는 2~9학기 재학생 지원 가능)

     ※ 휴학생 및 8학기 재학생 지원 불가

     ※ 편입생의 경우 본교 재학 두번째 학기부터 지원 가능

  2)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취득자

     ※ 2023-1학기 복학생은 휴학 직전 재학학기 기준

     ※ 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취득학점 기준(계절학기 제외)

  3) 재학기간 중 국제교류프로그램(교비어학연수, 일어권 교환학생, 해외인턴십)에 참가한 적이 없는 자

  4) 어학연수학점(자비어학연수 포함)으로 6학점을 취득하지 않은 자

나. 선발기준: 직전학기 평점평균(70점) + 어학교육 수강내역(20점) + 학교공헌 활동내역(10점)

다. 지원방법: 포털의 웹정보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신청 및 증빙서류 이메일 제출

라. 지원 시 제출서류: 어학교육 수강내역, 학교공헌 확인 서류 등을 출력하여 반드시 제출해야 인정받을 수 있음

마. 선발일정

  1) 신청 및 서류접수: 3.16(목)~3.21(화) 15:00

  2) 합격자 발표: 3.22(수) 15:00

  3) 오리엔테이션: 3.23(목) 15:00

  4) 센슈대 온라인 신청 접수: 3.23(목)~3.24(금)

바. 본교 합격자 발표 후 일정

  - 서류전형 본교 선발→ 오리엔테이션→ 센슈대 온라인 신청 및 서류발송→ 최종 연수참가자 통보→ 연수비 송금→ 출국


5. 유의사항

가. 최종 선발된 후 포기할 경우 추후 모든 국제교류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나.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파견이 취소되거나 학업이 중단되더라도 국제처에서는 어떠한 금전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연수비용 해외 송금 시 양국 은행의 송금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합니다.


6. 서류 제출 및 문의처

- 죽전: 국제교류팀(국제관 314호)

- 천안: 국제교육2팀(인문과학관 234호)

- 031-8005-2606 / iliwala@dankook.ac.kr


본 프로그램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포털 공지사항(클릭)에서 확인 바랍니다.



 

국제처 국제교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