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
작성자 김수미
날짜 2014.08.08
조회수 576

1. 등록기간 : 2014. 8.21.(목) ~  8.29.(금)

  ■ 납부시간 : 00:01 ~ 16:00(단, 은행창구 방문 납부 :  9:00 ~ 16:00)
   ※ 토, 일, 공휴일 입금 불가




















구 분 일 정 비 고
등록금 고지서 발송일  8.12(화) 2~3일 소요
등록금 고지서 온라인 출력가능일  8.08(금) 오전12시부터 웹정보시스템 출력

- 주소지 불일치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2015학년도부터 등록금 고지서를 우편발송 하지 않사오니 웹정보시스템에서 출력하여 납부하시기 바람
- 국가장학금 심사 진행자는 국가장학금 반영이 추후 계속 진행될 예정이오니 장학팀(031-8005-2092), 장학지원팀(041-550-

   1323)으로 문의하시기 바람

- 2014.08.20(수)에 출력되는 고지서가 최종 고지서임



  ■ 별도 납부 대상






























구 분 일 정 비 고
전부(과)신청 합격자 출력가능일  8.29(금) 부터 웹정보시스템 출력
전부(과)신청 합격자 등록일  9.01(월)~ 9.05(금) 우리은행(가상계좌)
재수복교(9학기) 출력가능일  9.17(수) 부터 웹정보시스템 출력
재수복교(9학기) 등록일  9.18(목)~ 9.23(화) 우리은행(가상계좌)

※ 전부(과)신청 불합격자와 재수복교 재입학생은 재학생과 동일함(8.21~ 8.29)



  ■ 분납 안내
    - 분납대상자 : 학부 재학생, 복학생, 9학기 전액납부자

    - 분납 신청 제외 대상자

      가. 정부보증학자금대출 신청자 및 신청예정자
      나. 대학원생

      다. 등록금 실 납입금액이 200만원 이하인 자

      라. 재입학생

      마. 휴학생





































구 분 일 정 비 고
분납 신청기간  8.21(목)~ 8.29(금) 웹정보시스템 신청
분납 고지서 출력가능일  9.01(월) 부터 웹정보시스템 출력
분납 차수별 등록기간 1차 :  9.01(월)~ 9.05(금) 1,000,000원
2차 :  9.24(수)~ 9.30(화) 1,000,000원
3차 : 10.27(월)~10.31(금) 1,000,000원
4차 : 11.17(월)~11.21(금) 기 납부한 분납금을 제외한 나머지 잔액

 - 등록금 분납신청 절차 및 방법
    1) 학생 본인이 웹정보시스템에서 분납신청서를 입력하고, 보호자의 동의 확인 및 서명

       날인을 한 후 분납신청서를 교무(지원)처 학사(지원)팀(Fax 제출 가능)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분납신청이 취소됨
    2) 분납 승인(개별문자 통보)이 완료되면 분납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기간에 납부

  - 분납신청 장소

    1) 죽전캠퍼스 : 교무처 학사팀(Fax 031-8021-7111, ☎ 031-8005-2058)

    2) 천안캠퍼스 : 교무지원처 학사지원팀(Fax 041-559-7805, ☎ 041-550-1243)

 

2. 등록금 납부방법 
  가.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납부장소(국민, 농협, 기업, 우리) 은행에 납부하거나, 해당은행 홈페이지 세금공과금(또는 기

       타공과금 등) -> 대학등록금납부에서 납부 가능

  나. 우리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계좌이체 납부 방법 안내(타은행은 가상계좌 없음)

     - 인터넷뱅킹 및 텔레뱅킹, CD/ATM기를 통한 계좌이체

     - 고지서에 명시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는 학생마다 다른 고유계좌번호로 등록금 수납 이외에는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

       으며, 다른 학생과 공유하여 사용할 수도 없음

       ※ 수취인(가상계좌 예금주)은 해당 학생본인 명의로 되어 있음

     - 가상계좌는 1회에 한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송금시 보내는 사람은 학생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 타 금융기관에서 가상계좌로 송금시 수수료 발생할 수 있음

  다. 입금방법 : 학생회비, 동창회입회비, 기타납입금은 자율 납부사항으로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입금하

       여야 하며, 등록금 납부 후에는 추가로 은행 납부가 안 되므로 유의하여야 함
     - 추가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 개강후 아래로 납부하면 되나 학생회비와 졸업사업비는 환불이 되지 않으니 납부여부를 신

       중히 선택하여야 함      학생회비, 기타납입금 : 학생팀(학생지원팀), 동창회입회비 : 총동창회
  라. 등록금 실납부금액이“0원”인 전액장학생도 반드시 등록(납부)하여야 함
     - 학생회비 등 자율경비를 납부하는 경우 : 위의 등록금 납부 방법으로 납부

     - 자율경비를 납부하지 않고자 하는 경우 : 우리은행 단국대학교지점 및 출장소

  마. 신용카드납부는 불가함
 

3. 등록금 납부확인(유선확인 불가)
   - 웹정보시스템 등록/장학메뉴 또는 인터넷증명발급에서 납입금확인서 확인/출력

     (납부 후 익일. 단,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우리은행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실시간 확인은 가능)


4. 정부학자금 대출 승인자 납부방법
  - 정부학자금 대출을 승인받은 학생은 한국장학재단에서 단국대학교 등록기간에 대출을 실행하여야 함.(이 기간에 대출 미

    실행시 대출을 받을 수가 없음)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거나,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콜센타 1599-2000 또는 장학팀(죽전:031-8005-2091), 장학지원팀(천안:041-550-1321)로 문의 바람


5. 휴학관련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가능 등록금을 납부해야만 휴학가능
2014.08.29(금) 까지 2014.09.01(월) ~ 09.30(화) 까지

    ※ 휴학 및 복학 학적에 관련사항은 학사(지원)팀으로 문의 바람

        학사팀        죽전 031) 8005-2058

        학사지원팀  천안 041) 550 -1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