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수소-연료전지 Winter Camp
작성자 화학공학과 성예주
날짜 2022.12.02
조회수 792
파일명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연료전지 발전기술 융합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2월13일(월요일)부터 2월17일(금요일)까지 5일간 아래와 같이 수소-연료전지 Winter Camp를 개최합니다.
이에 귀 학과의 학생들께 많은 참여를 독려해주시기를 정중하게 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은 탄소중립 에너지 전환의 주요한 수단으로 수소에너지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향후 급속도로 성장할 수소에너지 및 연료전지 분야에서 고급 R&D 인력의 수요도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저희 "연료전지 발전기술 융합사업단"에서는 수소/연료전지 관련 학과 학생들이 수소/연료전지 관련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실습과 견학을 통해 실제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귀 학과의 관심있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Winter Camp 프로그램에는 유관 기업(두산퓨얼셀, SK에코플랜트,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포스코 건설, STX에너지솔루션, 해양에너지 등)이 참여하여 기업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교육, 실습과 더불어 전국각지에서 모이는 수소, 연료전지 관심 학생들과 좋은 교류의 장도 되리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