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제4회 대한적십자사 착한광고 공모전
작성자 씽굿
날짜 2014.11.26
조회수 318

제4회 대한적십자사 착한광고 공모전



 












































한 명의 아이를 위한 모두의 Creative


제4회 대한적십자사 착한 광고 공모전


 


“여러분의 아이디어로 희원이에게 아름다운 미소를 선물해주세요!”


  - 참가작품 당 10,000원이 적립되어 희원이의 치료비로 쓰여집니다!​


 


  대한적십자사의 착한 광고 공모전이란?


  대한적십자사 착한 광고 공모전은 광고 아이디어로


  어려움에 처한 한 아이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국내 유일의 광고 공모전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한 아이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출품작품 당 일정금액의 기부금을 적립해


  공모전 아동에 전달하여 참여만으로도 실질적인 기부가 가능합니다.


 


  구순구개열이란?


  16살 소녀 희원이가 태어날 때부터 지닌 얼굴에서 가장 흔한 선천성 기형의 하나로


  입술(구순) 및 입천장(구개)의 조직이 적절이 붙지 못하거나 붙었더라도 유지되지 않아 생기는 입술 또는 입천장의 갈림증


 


 


  ● 응모 대상


    - 전 국민 누구나 가능


    - 개인 및 팀 단위 참가 가능


      ※ 팀일 경우 팀원은 2인 이하로 제한(UCC 4인 이하)


 


 


  ● 응모 주제 및 분야


    - 희원이가 아름다운 미소를 갖기 위한 기부 유도 아이디어


      * 인쇄광고(포스터)


      * 아이디어 기획서(프로모션)


      * UCC(영상)


 


 


  ● 시상 내역


    - 대상( 1) :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패 및 상금(200만원)


    - 최우수상( 2) :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패 및 상금(100만원)


    - 우 수 상( 3) :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장 및 상금(50만원)


    - 참 가 상( 10) :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장 및 부상(문화상품권 10만원)


      ※ 공모분야에 상관없이 수상팀은 심사성적이 우수한 순서대로 선발하고 해당 공모 분야에서 적격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음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4 10 27() ~ 11 28() 오후 6:00까지


    - 작품심사 : 12월 초


    - 작품시상 : 12월 말 (수상자에 개별 안내함)


 


 


  ● 작품 규격




















































구 분



인쇄물



아이디어기획서



UCC



주 제



간접적 표현을 통한 시각적 효과로 희원이를 위한 기부 유도가 가능한 디자인



설치물 및 뉴미디어 활용방안 등 다양한 분야를 활용한 기부 참여 홍보 방안



착한광고공모전 취지, 필요성, 희원이의 미소 등을 주제로 한 영상



형 태



인쇄광고(포스터)



기획서(PPT)



동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출 품


수 량



1(또는 1개 팀) 2점 이내



1(또는 1개 팀) 2점 이내



1(또는 1개 팀) 1



출 품


규 격



A2(420mmX594mm)사이즈 작품보드



 


PPT 파일 30매 이내(2010 버전 이상)



1920×1080 pixel(avi,wmv, H264)


30~5분 미만, 용량 500MB 이내



제 출


서 류



참가신청서, 작품 또는 작품파일, 작품 설명



참가신청서, 작품파일, 작품설명



참가신청서, 작품파일(avi, wmv 파일)



심 사


기 준



공모전 내용과 부합한 것


이미지 작업 완성도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



공모전 내용과 부합한 것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



효과적인 주제전달


제작방식의 독창성


영상완성도



기 타



입상 작품은 7일 이내 원본파일 제출


※ 미제출 시 입상 취소


※ 저작물 무단 사용 시 입상 취소



 


      ※ 미제출 시 입상 취소


      ※ 저작물 무단 사용 시 입상 취소


      ※ 우편 접수 시 필요한 지원서는 공모전 홈페이지 상단 커뮤니티/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


 


 


  ● 접수 방법


    - 접수방법 : 온라인(공모전 홈페이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


       ※ 공모전 홈페이지 : www.redcross.or.kr/contest


    - 접수사무국 : (121-840)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35(서교동), 5층 제4회 착한광고 공모전 사무국 담당자 앞


 


 


  ● 심사발표


    - 심사방법 : 1, 2차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이 심사


    - 심사 및 발표, 시상식 일자 : 2014 12월 중(세부 일정 추후 공지)


 


 


  ● 유의 사항


    -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 해당자가 없을 수 있습니다.


    - 참가자 수 및 작품 품질 등의 사유로 상금 및 수상 인원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출품자에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해서는 수상자와 협의하여 대한적십자사 홍보사업 및 홍보 제작, 각종 행사, 전시 등에 활용되며,


      필요에 의해 수정 혹은 변형하여 사용 될 수 있습니다.


    - 표절작품은 수상할 수 없으며 입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합니다.


    - 제작 과정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시설물 파손, 훼손, 초상권 침해 및 민, 형사상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제작자 및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 제작 과정 시 사용된 이미지 등 공표된 저작물을 인용할 경우


      저작자의 이용 허락을 받아야 하며 공모전 출품 목적 내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 UCC 제작에 사용된 음악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음원이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시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음악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www.komca.or.kr) 문의


      ※ UCC 엔딩 크레딧에 음원 출처 반드시 명시


        * 무료음원, 저작권이 없는 음원 사용 권장


        * 최종 수상작이 되기 위해서는 음원에 대한 모든 음원권리 문제(음원저작인접권자 포함)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함.


    - 제출된 작품의 초상권 및 저작권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제작자 및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접수 마감일은 접속자가 많아 접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마감일은 피해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사항


    - 운영 사무국 : 02-334-7005


    -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 참고


    - 공모전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opeforachi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