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 치위생학과, 2021 대학연계'꿈키움'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치위생학과 전누리
날짜 2021.12.21
조회수 620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97073.jpg
파일명
KakaoTalk_20210730_142239049_11.jpg



미래를 향한 꿈나래를 펼칠 수 있는 교육의 장, 단국대 치위생학과 실습실에서 꿈을 Job Go!




단국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장종화)는 지난 7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천안 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충남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진로 맞춤형 교육(꿈키움 프로그램)” 과정의 일환인 『건강한 치아만들기』 강좌를 개설하여 치위생학과 실습실에서 진행했다.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꿈키움 프로그램)은 고교에서 교육하기 어려운 심화 교육,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지역대학의 우수한 인력자원과 전문화된 교수·학습 기자재를 활용하여 운영하는 교육과정이다. 교육을 통해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한 학생중심 맞춤형 진로 수업을 진행하고 자기주도적 진로탐색과 자기계발 및 진로역량 함양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강좌는 치위생학과 실습실에서 생활 습관병인 구강병을 예방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을 숙지하고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실천법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위상차 현미경 관찰, 치면열구전색 및 구취측정, 알지네이트 본뜨기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본 강좌는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꿈을 키우는 고등학생들에게 보다 실증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꿈키움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생들이 대학 진학 전에 치위생학 분야에 대해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더불어 전문 실습 기자재를 이용하여 고등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편성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건강한 치아만들기'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학 교육 체험의 결손이 있는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의 적성과 잠재적인 능력을 파악하고 진로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국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앞서 천안 소재의 업성고등학교, 불당고등학교, 월봉고등학교를 방문해 'DKU 치위생학과 2021 고교생을 위한 진로체험' 특강을 진행하여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출처 : 덴톡/치위협보 - 이현정기자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krdha77&logNo=222467813144&referrerCode=0&searchKeyword=%EB%8B%A8%EA%B5%AD%EB%8C%80%ED%95%99%EA%B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