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 대학(원)생,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2021 융합연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
작성자 치위생학과 전누리
날짜 2021.12.21
조회수 110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97078.png
파일명
융합연구.PNG



지난 16일, 단국대학교는 최근 치위생학과 학부와 대학원 학생들이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 주관의 '2021년 융합연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융합연구 아이디어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19시대의 사회적 문제해결을 위한 융합아이디어 공모전으로 국내외 화두가 되고 있는 융합연구를 주제로 개최되었다.

치위생학과 학부생 한연지, 이정민(지도교수 이재영), 보건복지대학원 구강보건학과 치위생학 전공 고태희 학생팀(지도교수 이재영)은 각각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비대면 의료서비스 실행', 'AI, 빅데이터 기반 인간심리파악과 학습자 메타인지파악'에 대한 주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단국대학교 치위생학과 장종화 학과장은 "이번 수상은 치위생 분야의 재학생들이 창의적인 융합 연구에 대한 아이디어를 스스로 도출해낸 성과다. 앞으로도 융복합 연구 및 건강산업을 선도할 치위생계의 리더를 양성하는 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치위생학과 한연지 학부생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문화와 비대면 서비스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치위생분야와 다른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더 효과적인 구강관리방법에 대해서 고민하다 융합연구총괄센터 공모전에 지원하게 되었다. 이렇게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서 정말 기쁜 일"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의 장이 많이 열려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은 분야에서 활용된다면 좋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출처 : 덴톡/치위협보 - 이현정기자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krdha77&logNo=222573250732&referrerCode=0&searchKeyword=%EB%8B%A8%EA%B5%AD%EB%8C%80%ED%95%99%EA%B5%90